티스토리 뷰

정웅인은 이번 주 방송되는 MBC 예능 '손현주의 간이역'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배우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던 정웅인은 무려 7년 만에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을 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정웅인 프로필 나이 와이프 결혼 딸 리즈 고향 학력 가족 인스타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웅인 프로필 정보를 보면 1971년 1월 20일생으로 올해 나이 51살 입니다. 고향은 충청북도 제천시 출생이고 키 178cm 몸무게는 70kg라고 하네요. 최종학력사항 서울예술대학 연극과 졸업이며 가족으로는 와이프 이지인과 자녀 정세윤, 정소윤, 정다윤 세명의 딸이 있습니다. 1996년 SBS 드라마 '천일야화'로 데뷔하였으며 소속사는 '저스트엔터테인먼트' 입니다.

 

정웅인의 와이프인 이지인은 정웅인보다 12살 연하라고 합니다. 대학은 경북대학교 생명공학을 전공하고 의류학을 부전공했다고 합니다. 2005년 정웅인은 대학 동기의 결혼식에 참석하기 위해 대구로 갔고 그 피로연 자리에서 이지인을 만나게 되었다고 하네요. 그때 정웅인의 대학 동기가 자신의 외사촌 동생인 이지인을 '경북대학교 퀸카'라고 정웅인에게 소개를 시켜주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정웅인은 '퀸카 수준이 이 정도냐' 고 짓궂게 말한 뒤 인사만 하고 헤어졌다고 하는군요. 당시 정웅인 나이 35살이고 아내 이지인은 23살로 대학생이었다고 합니다.

 

이후 친구 돌잔치에 참석을 했다가 우연히 이지인을 다시 만나게 되었다고 하네요. 그날 저녁 지인들과 함께 술자리를 갖은 뒤 서울로 가는 길에 이지인에게 문자가 왔다고 합니다. '연락도 없이 그냥 가시면 어떡해요'라는 문자가 오고 이게 무슨 의미일까 생각하다 다시 대구로 내려갔다고 하네요. 정웅인은 서울에 도착해 옷만 갈아입고 다시 대구로 갔고 대구에 도착한 정웅인은 이지인을 보고 두 팔을 벌리자 이지인은 정웅인에게 달려와 안기며 정식으로 사귀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연인 관계를 이어가던 정웅인과 이지인은 2006년 6월 결혼식을 올렸다고 하네요.

 

정웅인과 이지인 부부는 결혼 이후 딸만 세명을 가졌는데 그중에서 첫째 딸인 정세윤은 한국의 수리 크루즈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귀여운 외모로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정웅인은 귀여운 세 딸 덕분에 함께 화제가 되기도 하였으며 예능 '아빠 어디가 시즌2'에 출연을 거절하다가 김진표가 하차하며 결국 합류를 하게 되었죠. 그 방송에서도 귀여운 세 딸로 많은 이슈몰이를 하였는데 그 방송이 무려 6년 전으로 그새 정웅인의 세 딸이 부쩍 큰 근황 소식을 전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때보다는 많이 컸지만 미모는 여전히 상당히 귀여운데 가끔 방송에서 볼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그럼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발히 활동하는 정웅인이 되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