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개그맨 이상해와 아내 김영임은 이번주 방송되는 '1호가 될 수 없어'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이상해는 원로 개그맨으로써 최근 방송에서 보기 힘들었는데 오랜만에 부부가 방송에서 근황 소식을 전하게 되었네요. 오늘은 개그맨 이상해 프로필 나이 아내(부인) 김영임 결혼 자녀 딸 가족 고향 학력 근황 본명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해 프로필 정보를 보면 본명 최영근이며 1945년 11월 15일생으로 올해 나이 77세 입니다. 키 169cm에 가족은 부인(아내) 김영임과 자녀 딸 최정은, 아들 최우성이 있다고 하네요. 최종학력 숭문고등학교 졸업이며 종교는 불교, 데뷔는 1964년 이라고 합니다.

 

이상해는 스탠딩 콩트의 달인이며 대본도 없이 모든 개그를 소화해낸 개그맨이라고 하네요. 과거 숭문고등학교 졸업 후 극장 쇼 무대에서 연예계 생활을 시작해 TV로 진출하였으며 당초 '하리 K'라는 예명으로 활동을 했지만 1970년대 초중반 방송에서 외래어 사용을 없애라는 정부 시책으로 인해 예명을 '이상해'로 바꾸었다고 합니다. 이후 TBC의 '쇼 투나잇'이라는 프로그램에서 동료 코미디언 '이상한'과 팀을 이루며 '이상한 이상해' 콤비로 유명해지기도 하였습니다.

 

이상해는 1975년 대마초 흡연으로 입건되어 무기한 활동 정치 처분을 받았다가 4년만에 출연 정지가 해제되는 일을 겪기도 했으나 이후 이주일과 콤비를 이뤄 큰 인기를 끌게 되었으며 이주일을 코미디 황제로 만드는데 큰 기여를 하기도 하였습니다. 이상해는 코미디언 활동뿐만 아니라 '희한한 세상'이라는 TV 프로그램에서 MC를 맡기도 하였으며 1979년 11살 연하의 '경기 명창'으로 알려진 국악인 김영임과 결혼 하였으며 이후 딸 최정은을 낳았는데 서양화가로 활동을 하며 예술인 집안이 되기도 하였어요.

 

이상해는 부인 김영임과 결혼 할 당시 이야기로 인해 많은 논란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과거 프로그램에 출연한 이상해는 아내와 어떻게 결혼했는지 이야기를 했는데 첫눈에 반해서 부인 김영임을 쫓아다녔는데 반응이 없자, 부인 김영임을 택시로 납치해 호텔로 데려가서 겁에 질린 김영임을 덥치려고 했다고 하는군요. 실제로 부인 김영임은 방송에서 "오늘만큼은 저한테 나쁜 짓 하지 말아주세요!" 라고 빌었고 이상해에게 얼굴을 맞았다고 합니다. 이상해는 순간 욱해서 그렇게 했다고 밝히며 사과를 하기도 하였네요. 다행이 결혼 이후 자녀 아들, 딸을 낳고 행복하게 살고 있다고 하는데 앞으로도 건강하고 화목한 가정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