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구선수 임성진은 이번주 방송되는 예능 프로그램 '노는브로'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임성진은 배구계의 아이돌이라고 불릴 만큼 뛰어난 외모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어요. 오늘은 임성진 프로필 나이 과거 리즈 여자친구 임수민 고향 학력 인스타 연봉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성진 프로필 정보를 보면 1999년 1월 11일생으로 올해 나이 23세 입니다. 고향은 충청북도 제천시 출생이고 키 195cm, 몸무게 86kg 이라고 하네요. 학력사항 제천 의림초 - 제천중 - 제천산업고 - 성균관대 졸업이고 2020-21 V리그 1라운드 2순위로 한국전력에 프로입단 하였습니다. 임성진은 포지션 레프트를 맡고 있으며 올시즌 연봉은 4천만원이라고 하네요.

 

임성진은 과거 제천산업고교 신입생 시절부터 1년 선배 김웅비, 동기 임동혁과 함께 팀의 주 공격수 자리를 맡아 활약을 하였다고 합니다. 임성진과 최연소 국가대표였던 임동혁이 입학하면서 제천산업고등학교 배구부는 고교배구 최강팀으로 군림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3학년이던 2017년 열린 전국체전에서 충북 대표로 출전해 결승전에서 맹활약하면서 우승을 하기도 하였어요. 임성진은 고교배구 윙스파이커 TOP3에 뽑히면서 주목을 받았고 성균관대학교에 진학을 하게 되었습니다. 성균관대에서는 임성진을 포함해 윙스파이커 TOP3중 하나인 강우석과 함께 즉시전력감을 여럿 뽑으면서 스카웃 경쟁에서 승리하기도 하였습니다.

 

임성진은 성균관대에 진학한 이후 1학년 신입생으로 맹활약 하면서 팀의 결승행을 이끌었고 신인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2,3학년때도 팀의 주전 윙스파이커로 활약을 하였으며 많은 팬들이 3학년을 마치고 얼리로 나올 것이라고 예상을 하기도 했는데 3학년때는 코로나로 대학배구리그가 늦어졌지만 홍익대학교와의 결승에서 20득점 맹활약하면서 팀의 2020년 첫대회를 우승으로 이끌기도 하였어요. 고심끝에 2020-21시즌 신인드래프트에 얼리로 참가를 하게 되었고 전체 2순위로 수원 한국전력 빅스톰에 지명이 되었습니다.

 

임성진은 신인이지만 프로 첫시즌부터 풀타임은 아니지만 조금씩 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현재까지는 기대치보다 밑도는 모습인 상태인데 시원시원한 공격과 강력한 서브로 앞으로 포텐을 기대하게 만들고 있네요. 임성진은 실력뿐만 아니라 잘생긴 외모로 많은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2018년 7월 배우 이수민과 열애설이 나며 여자친구가 아니냐는 글이 생기기도 하였죠. 다정하게 찍은 사진들이 많이 공개되기도 했는데 이수민측에서 바로 부정을 했고 이후 이수민의 비공개 SNS가 알려지면서 이수민의 욕설 논란에 시선이 집중되며 임성진은 잊혀지기도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한 실력으로 좋은 성적 이루는 임성진이 되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