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남다름은 넷플릭스 영화 '제8일의 밤'에서 주연 '청석'역을 맡아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남다름은 아역출신 배우로 최근 드라마에서 다양한 작품에 참여하고 있는데 아역 위주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배우 남다름의 프로필 정보 나이 과거 집안 가족 학력 고향 복근 아역 멸망 남친짤 인스타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다름 프로필 정보를 살펴보면 2002년 6월 13일생으로 올해 나이 20살 입니다. 고향은 수원시 장안구 출생이고 키 166cm, 혈액형 AB형이라고 하네요.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여동생이 있으며 학력사항 율천고등학교 - 중앙대학교 공연영상창작합구 연극 전공 재학중이라고 합니다. 2009년 KBS 드라마 '꽃보다 남자'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마지끄 엔터테인먼트' 입니다.

 

배우 남다름은 2009년 8살 나이로 KBS2 드라마 '꽃보다 남자'의 '윤지후' 아역으로 데뷔하였습니다. 남다름은 과거 어릴적 어머니께서 우연히 제의를 받았다고 하는군요. 모델 쪽 일인줄 알고 갔는데 연기 오디션이었고 바로 붙으면서 KBS 드라마 '꽃보다 남자'에 출연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에는 한 번의 추억이라고 생각했으며 드라마 현장이나 촬영 현장을 좋아하다보니 자연스럽게 계속 배우의 길을 걷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성격이 낯을 가리는 성격이라 계속 연기를 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다고 하는데 좋은 기회가 계속 생겨서 드라마를 계속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남다름은 나이가 들수록 학업과 연기를 병행하는게 점점 힘들어지고 있지만 둘 중 하나만 고르고 싶지는 않다고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아역 데뷔 이후 한 해에 최소 3편 이상의 작품에 출연하며 어릴 때부터 연기 경험을 쌓아나갔는데 잘생긴 외모와 뛰어난 연기력 덕분에 대부분 작품에서 남자 주인공 아역으로 캐스팅이 되었습니다. 특히 2015년 SBS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에서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어린 이방원 역할을 맡아 인상적인 연기를 펼치기도 하였어요.

 

남다름은 2019년 JTBC '아름다운 세상'에서 데뷔 10년만에 처음으로 주연을 맡기도 하였습니다. 극중에서 남학생 '박선호'역으로 출연해 깊은 내면 연기를 필요한 학교폭력 피해자의 복잡한 심리와 감정을 훌륭하게 소화하기도 하였죠. 20살이 되어 성인이 된 2021년에도 다양한 작품에 출연할 예정이며 넷플릭스 영화 '제8일의 밤'에서는 주연인 '청석'역으로 출연을 하게 되었습니다. 잘생긴 외모 뿐만 아니라 남자다운 목소리로 많은 누나팬들을 생성하고 있는 남다름이에요. 그럼 앞으로 좋은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배우 남다름이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