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미디언 이옥주가 프로그램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나오면서 근황 소식을 알렸습니다. 미국에서 코로나19 백신을 맞고 한국으로 왔다고 하네요. 한국에서는 개그우먼 김지선, 정선희를 만났고 동생 결혼식 준비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개그우먼 이옥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업은 과거 개그맨, 영화배우로 활동을 했습니다. 1988년 MBC 개그콘테스트에서 대상 수상을 했고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을 하면서 큰 인기를 얻었다고 하네요. 결혼 후 가족과 미국에서 살았고 미국 집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저택같은 집으로 야외 수영장, 잔디, 작은 도서관, 와인바, 화로, 다이닝 테이블, 피아노, 한국식 사우나 등이 있다고 합니다. 집 주변에는 사막, 선인장 군락, 옹달샘이 있어 정말 이쁜 집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잡지에 소개된 적도 있습니다.

 

프로필 본명 이옥주, 국적 한국, 1969년 3월 6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52살이네요. 고향은 전라북도 군산시이며 키 161cm, 혈액형 B형이라고 합니다.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 언니, 남편 토마스 가슬러, 자녀 아들 대니, 아들 타미, 딸 재키가 있습니다. 그리고 학력은 개정간호전문대학이며 1988년 MBC 제2회 개그콘테스트 대상으로 데뷔를 했다고 하네요. 

 

자녀 중 딸 재키는 입양아라고 합니다. 딸 재키가 처음 집으로 왔을 때 자신을 거부하고 다른 남에게는 안기는 것을 보고 마음이 아프고 가장 힘들었다고 하네요. 남편은 딸에게 시간을 주자며 당신도 힘들겠지만 딸은 얼마나 힘들겠냐고 말을 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딸은 가족의 일원으로 잘 자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옥주와 남편은 결혼 초반에 부부싸움을 많이 했지만 나중에는 싸우지 않고 항상 행복한 결혼 생활을 했다고 하네요.

 

남편 토마스 가슬러는 미국인으로 1998년 남편 토마스 가슬러와 결혼식을 올렸다고 하네요. 과거 결혼할 당시 부모님 반대가 심했다고 하는데 특히 아버지가 반대가 더욱 심했다고 합니다. 알고보니 이옥주 친언니가 먼저 FBI 미국인과 국제 결혼을 했다고 하네요. 친언니 결혼 허락 당시에도 유도선수 출신 아버지가 형부를 동네 밖으로 던졌다고 합니다. 그럼 오늘은 개그맨 이옥주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언제나 즐거운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