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웅태 근대5종 선수는 이번에 '2020 도쿄올림픽'에 출전하면서 근황을 알렸습니다. 근대5종 한국 최초로 금메달, 은메달, 동메달 등 메달 획득을 기대하는 선수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근대5종 전웅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직업은 대한민국 국가대표 근대5종 선수이며 세계 랭킹 4위라고 하네요. 초등학교 3학년 때 수영을 시작했으나 달리기 실력을 알아본 코치가 근대5종을 해보라는 말에 근대5종을 하게 되었습니다. 2018년에는 UIPM 월드컵'에서 금메달 획득을 하면서 세계 랭킹 1위를 하였고 2018년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 게임'에서 금메달, 2019년 '세계선수권대회'한 개인전 동메달 획득을 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2021년 7월 예능 프로그램 '무엇이든물어보살'에 나와 근대5종의 낮은 인지도에 대해 고민을 했습니다.

 

프로필 본명 전웅태, 1995년 8월 1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25살이네요. 고향은 서울특별시이며 키 175cm, 몸무게 68kg이라고 합니다.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가 있습니다. 그리고 학력은 한국체육대학교이며 소속팀 광주광역시청이라고 하네요. 연봉, 혈액형 정보는 없습니다.

 

다재다능한 운동 실력을 가졌고 평소 성격도 낙천적이라고 합니다. 장점은 레이저 런으로 사격, 육상 실력의 가장 뛰어나다고 하네요. 그리고 근대5종이라는 운동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수영, 승마 ,육상, 사격, 펜싱 등 5개 종목의 점수을 합산하여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경기로 지금은 육상, 사격이 '레이저런'이라는 종목으로 한데 합쳐졌다고 합니다. 하루만에 많은 종목을 소화해야하고 최근에 한국 선수들이 국제무대에서 두각을 나타냈다고 하네요.

 

과거 리즈 시절 얼굴을 보니 잘생긴 얼굴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사진을 보니 훈훈한 동안 얼굴, 근육질 복근, ㅅ몸매가 돋보이네요. 근대5종 아이돌'로 작은 얼굴, 훈훈한 비주얼을 가졌습니다. 전웅태는 결혼 안 한 미혼으로 여자친구 유무는 공개되지 않았네요. 그리고 사람들에게 근대오종은 많이 알려지지 않은 종목이고 5종목이다 보니 돈이 많이 들었을 것 같다며 금수저 오해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사실이 아니며 집안 사정이 어려워 운동을 시작했다고 하네요. 체육 중학교, 고등학교를 다니면서 학교에서 지원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럼 근대5종 선수 전웅태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언제나 즐거운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