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골프선수 김효주는 이번 2020도쿄올림픽에서 올림픽 2회 연속 금메달에 도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올림픽에서 세계 랭킹 2위~5위까지의 선수들이 참가를 하는데 김효주 선수는 현재 세계랭킹 5위라고 하네요. 오늘은 김효주 프로 프로필 나이 과거 가족 상금 세계랭킹 영어 인스타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효주 프로필 정보를 살펴보면 1995년 7월 14일생으로 올해 나이 27살입니다. 고향은 강원도 원주시 출생이고 키는 165cm라고 하네요. 학력사항 육민관중학교 - 대원외국어고등학교 일본어과 - 고려대학교 체육교육과 학사 졸업이라고 합니다. 2012년 KLPGA 에 입회하며 프로 데뷔하였고 현재 소속은 롯데골프단, 소속사는 YG엔터테인먼트 입니다.

 

김효주는 국가대표 에이스를 거쳐서 아마추어로 참가한 프로 대회에서 연거푸 우승하며 '프로 잡는 아마추어'로 유명세를 떨쳤습니다. 프로 데뷔 2년 만에 KLPGA를 평정하고 LPGA로 넘어와 현재 김세영 선수와 2015년 시즌 신인왕을 두고 막판까지 경쟁을 했지만 KLPGA에 이은, 2대 투어 신인왕 등극에는 실패하게 되었어요. 팬클럽이 따로 있는데 이름은 '슈팅스타'이며 4천여명 이상이 가입되어 있다고 합니다. 김효주는 과거 2012년 추천 선수로써 참가한 '롯데마트 여자 오픈'에서 2위인 문현희 프로를 9타차라는 압도적인 성적으로 제치고 우승하며 골프팬들 사이에서 '김효주 센세이션'을 일으키게 되었어요.

 

김효주는 이 우승뿐만아니라 2개월 뒤 일본 산토리오픈에 한국 아마추어 자격으로 초청이 되었는데 7타차로 뒤져 있던 최종 라운드에서, 보기 없이 11개의 버디를 잡아내는 엄청난 플레이로 우승을 차지하며 한국과 일본에 충격을 안겨주기도 하였습니다. 이런 엄청난 활약으로 인해 KLPGA의 규정도 바뀌게 되었는데 아마추어 선수가 프로 대회에서 우승할 경우 시드전을 치르지 않아도 이듬해 국내 대회 풀시드를 받을 수 있게 변경이 되었다고 하네요. 이런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2012년 10월 프로 전향을 선언하였고, 2개월 후인 12월 중국에서 열린 대회에서 4타차 우승을 거머쥐며 화려한 프로의 출발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김효주는 프로 데뷔 초반 이후 잠시 체력적인 문제를 드러내며 부진의 모습을 보였는데 2014 시즌 중반 이후 다시 KLPGA를 초토화 했고 그 이유에 대해 묻자 카톡을 지워서라고 답변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연습할 때도 카톡이 오면 핸드폰을 체크했는데 그 모습을 깨닫고 안되겠다 싶어서 카톡을 지워버렸고 이후 연습에 집중하면서 성적도 올라갔다고 하네요. 그래서인지 현재 인스타그램도 운영을 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진 상태네요. 김효주는 받은 상금액이 많아 지면서 많은 기부까지 함께 이어가고 있으며 2021년 현재 KLPGA 통산 11승, JLPGA 1승, TLPGA 1승, LPGA 4승 등 전 세계 투어 통산 18승을 기록 중에 있습니다. 부디 이번 올림픽에서도 금메달을 목에 거는 김효주 선수가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