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히딩크

 

거스 히딩크


2002년 월드컵 4강 신화를썼던 거스 히딩크 감독님!

1946년생으로 올해 나이 72살입니다.

네덜란트 헬데를란트 주 출신이며

키가 무려 182cm 라고 하네요

선수 당시 미드필더를 뛰었던 히딩크감독님!

과거사진과 관련 내용들 올려드립니다.

한번 보고 가세요^^

  

근황




2002년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을 맡아 4강이라는 기적적인 기록을 낸 감독이죠

그때의 인연으로 한국 축구와는 아직 까지 인연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4강 당시를 생각 하면 아직도 짜릿하네요! ㅎㅎ



당시 평가전에서는 5:0 이라는 스코어가 어색하지 않을 만큼 

대패를 많이 했었죠. 하지만 학연 지연을 떠나 오직 실력으로 선수를 뽑아

결국 월드컵에서 대 기록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지금은 그때 보다 더욱 할아버지가 되었네요 ㅋ

배도 많이 나오고.. ㅎㅎ 

최근 이벤트성에서 모습인데 선수들 역시 그 당시 선수들이군요



사실 히딩크감독은 처음부터 선수가 되기 위해 운동을 시작 한 건 아니라고 하네요

지도자가 되기 위해 스포츠대학에 입학 후 코치로 일을 시작 했는데 

그때 나이가 불과 20살 밖에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코치겸 선수로 활동을 시작 했는데 그 당시 미드필드를 봤다고 하네요 




데 그라샤프라는 팀에서 3시즌 좋은 실력을 보였고  네덜란드 최고의 팀 중 하나인 PSV 아인트호벤으로 이적 하지만 거기서는 주전을 차지 하지 못하고 다시 데 그라샤프로 이적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결국 데 그라샤프에서 은퇴를 한 히딩크

1982년 본인의 팀에서 수석코치로 지도자를 시작 하였습니다.



2년이 지난 후 최고의 팀이던 PSV 로 이적 수석코치로 역임을 하였고

1986/87 시즌 감독이 선수와의 불화로 팀을 그만두자 감독으로 부임

그 해 바로 팀의 우승을 이루었다고 합니다! ㄷㄷㄷ



1987/88시즌에는 유러피안 트레블을 기록할 정도 였다고 하니

얼마나 대단한 감독인지 알 수 있는 부분이네요




사실 네덜란드 국가대표팀을 맡아서도 큰 성적을 이루진 못 했습니다.

물론 4강까지도 가곤 했지만 좋은 선수단으로 그 정도 실력으로는

전혀 네덜란드 내에서 만족감을 주 지 못했다고 하네요 



2002년 월드컵은 한국에게도 다행이지만

히딩크 감독 본인에게도 아주 좋은 기회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좋은 결과까지 만들었으니 최고의 선택이였겠죠 ㅎ



16년이 지난 지금 이제는 한국에서 예능까지 출연 한다 하니

참 놀랍네요 ㅋ 

시간도 너무 빠른 것 같아 더욱 놀랍습니다 ㅎㅎ



그 뒤로도 사실 최고의 축구 리그인 영국 등을 돌며

위기에 처한 팀을 위기에서 구해주는 역할 도 하였죠 ㅎ

러시아 월드컵도 그렇게 한국을 구해주길 바랬는데 안타깝네요..ㅠㅠ



아무쪼록 한국 방송에서 볼 수 있다니 상당히 반갑네요!!

예능 역시 기대가 됩니다 ㅎㅎ

본방 사수 할께요 히딩크 화이팅!!

항상 응원합니다 ^^


히딩크2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