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수 주병선이 오늘 방송되는 프로그램 '사랑의 콜센타'에 '히트6' 멤버 중 한명으로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주병선은 사실 최근 방송에서는 근황 소식을 접하기가 힘든데 최근 근황까지 전하게 된다고 하네요. 오늘은 가수 주병선 프로필 과거 리즈 고향 아내(부인) 결혼 자녀 아들 집안 학교 근황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주병선은 1964년 11월 21일생으로 올해 나이 58세 입니다. 고향은 전라남도 여수시 출생이고 최종학력 추계예술대학교 타악학과 졸업입니다. 가족으로는 형 4명과 누나 3명이 있다고 하며 아내와 자녀 1남 1녀를 두고 있으며 1985년 언더그라운드에서 가수로 활동하며 데뷔하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하지만 주병선은 국악학과 학생이었으며 부전공은 타악학이라 록과는 전혀 다른 방식의 음악이어서 록과 국악, 타악기 연주까지 모두 습득하였다고 하네요. 록 장르로 대학가요제 예심에 여러번 출전을 했지만 예심에서 여러번  탈락하다가 1988년 제12회 MBC 대학가요제에서 주병선 작곡, 작사로 이루어진 전통음악 형식을 띤 가요 '고인돌'로 출전해 금상을 수상하게 됩니다. 이를 계기로 가수로 데뷔를 하게 되었으며 1989년 반도음반의 소속 가수로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1989년 1집 앨범 '칠갑산'을 발표하였는데 곧바로 인기를 얻지 못했지만 가수겸 뮤지컬배우 진주의 어머니인 재즈 가수 출신의 유정금이 주부가요열창에서 칠갑산으로 출전해 3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이 인기로 인해 원곡자였던 주병선이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였어요. 결국 그렇게 인기를 얻기 시작해 전국을 강타하여 일약 스타덤에 올라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리게 됩니다. 이후 2집 앨범을 발표하였지만 워낙 '칠갑산'이 유명했던 터라 다른곡들은 알려지지 않았고 데뷔한 지 몇 년 뒤에 군대에 입대를 하게 되었습니다.

주병선은 1990년에 아내와 결혼식을 올렸으며 자녀로 딸과 아들을 한 명씩 낳게 되었습니다. 딸 주리아는 고려대학교 임상병리학과를 졸업했다고 하며 아들 강현은 주병선과 함께 방송에 출연해 뛰어난 노래 실력을 보여주기도 하였죠. 아들을 제외한 아내와 딸의 사진은 공개되지 않았어요. 그럼 앞으로 좋은 모습으로 종종 방송에 출연하는 주병선이 되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