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장윤정 프로필 나이 리즈 남편 자녀 가족

트로트 가수 장윤정이 예능 '트롯신이 떴다와 슈퍼맨이 돌아왔다' 에 출연하고 있습니다. 둘째 출산 후 요즘 다시 활발한 방송을 이어가고 있는데 '미운 우리 새끼' 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 기대가 됩니다. 오늘은 장윤정의 과거와 프로필 정보 및 여러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윤정

장윤정은 1980년 2월 16일생으로 올해 나이 43살 입니다. 고향은 충청북도 충주시 출생이며 키 168cm 에 몸무게 48kg 혈액형은 B형입니다. 장윤정의 학력사항은 영신여자고등학교 - 서울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과 졸업이며 가족은 남편인 도경완과 아들 도연우 딸 도하영이 있습니다. 1999년 제 20회 강변가요제 대상으로 데뷔 하였으며 종교는 불교라고 하네요.

 

 

장윤정은 1남 1녀 중 장녀로 집안이 가난해 어린 시절 가족들 모두 뿔뿔히 흩어져서 살았으며 대학시절 자취방에 난방비가 없어서 헤어드라이어로 이불 속을 데우고 잤을 만큼 아주 어렵게 살았다고 합니다. 학자금 대출을 받으러 은행에 갔다가 부모가 진 부채 때문에 자신도 신용불량자인 사실을 알았고 그런 사정을 들은 대학교 친구들이 돈을 모아서 등록금을 마련해 주어 대학을 다닐 수 있었다고 하네요.

 

 

장윤정의 과거 모습들을 보면 지금과 똑같은 외모에 살만 조금 찐 얼굴이죠. 누가 봐도 장윤정 과거 얼굴이라는 생각이 들만한 외모 여서 성형 이야기는 나오지 않을 것 같네요. 장윤정은 1999년 강변가요제에서 대상을 받았으나 데뷔 과정이 어려웠는데 기획사에 들어가서 음반을 낼 돈이 없어 단역 배우로 활동하였습니다. 1990년대 후반에서 2000년 초반에 MBC '신비한 TV 서프라이즈' 나 '사랑과 전쟁' 등에서 단역으로 출연하기도 하였습니다. 돈이 필요하였고 그래서 트로트를 선택하였으며 결국 '어머나' 가 뜨면서 대박이 나기 시작하였습니다.

 

 

장윤정은 트로트의 여왕으로 행사를 위해 돌아다니는 기름값만 1년에 억대를 낼 정도의 최고의 가수였던 상황에서 2013년 7월 KBS 소속 도경완 아나운서와 결혼식을 하였습니다. 결혼 전 5월 혼인신고를 먼저 하며 법적인 부부가 되었으며 당시 결혼 사실을 밝히며 장윤정의 어머니와 남동생이 장윤정이 10년 간 벌어온 돈을 탕진해 돈은 커녕 빚만 남아 있다고 하여 엄청난 충격을 주기도 하였습니다. 그래서 처음엔 돈 잘 버는 아내와 결혼한 행운아라는 이야기를 듣다가 그 논란이 터진 뒤엔 성인군자 라는 소리를 듣기도 하였죠. 참고로 도경완은 1982년생으로 장윤정과 나이차이는 2살 차이가 나며 연하입니다.

 

장윤정과 도경완은 2014년 아들을 출산하였으며 아들 이름은 도연우 입니다. 당시 그 모습들이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 를 통해 출산 모습이 공개되는 등 큰 이슈가 되기도 하였으며 최근인 2018년 11월 딸을 출산하며 네 가족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사진만 봐도 너무 보기 좋은 행복한 가족으로 보이는데 앞으로도 계속 행복한 가족과 활발한 방송 활동 이어가기를 기대하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