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장기하 프로필 나이 집안 여자친구 결혼 키

장기하는 오늘 방송되는 예능 프로그램 '유퀴즈 온더 블럭'에 출연을 한다고 합니다. 장기하는 최근 소속그룹인 '장기하와 얼굴들'을 해체하고 혼자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고 하네요. 오늘은 가수 장기하 과거와 고향 나이 학력 집안 여자친구 아이유 결별이유 책 인스타그램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기하는 1982년 2월 20일생으로 올해 나이 41세 입니다. 고향은 서울시 서초구 출생이고 키 183cm, 혈액형 O형이라고 하네요. 최종학력 서울대학교 사회학 학사 졸업이고 가족으로는 아버지 어머니와 누나가 있습니다. 장기하는 2008년 '장기하와 얼굴들' 싱글 앨범으로 데뷔 하였으며 소속사는 두루두루 아티스트 컴퍼니 입니다.

 

 

장기하는 어려서부터 유복한 환경에서 자랐다고 합니다. 장기하의 아버지는 중소기업을 운영을 하셨다고 하며 외할아버지께서는 의사셨다고 하는군요. 평생 마산에서 진료하시고 결핵 치료에 힘을 쓰셨으며 전재산은 모교에 기부를 하셨다고 합니다. 그런 장기하는 어린시절 여느 아이들처럼 공부보다는 TV를 좋아했고 음악 역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악 위주로 들으며 자랐다고 하는군요.

 

하지만 장기하는 부모님의 뜻에 따라 음대가 아닌 서울대에 진학했지만 전혀 적성에 맞지 않는다는것을 깨닫게 되고 김창완과 배철수를 음악적 멘토로 받아들이며 음악을 하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원래 드럼으로 시작했던 음악도 나중에 국소성 이긴장증이라는 희귀병을 앓게 되면서 드러머를 포기했고 자신이 직접 겪은건 아니지만 정신적인 빈곤의 상태에서 곡을 쓰며 그렇게 싱글앨범인 '싸구려 커피'를 통해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장기하는 2008년 '장기하와 얼굴들'을 결성하며 한국 대중음악계의 핵으로 떠오르게 되었죠. 데뷔 이후 내는 곡마다 호평을 받았으며 꾸준한 사랑을 받았죠. 이는 많은 여자연예인들에게도 마찬가지였고 여러 연예인들과 열애설을 내다가 2015년 10월에는 아이유와 열애가 터지기도 하였습니다. 당시 2년째 사귀는 중이었다고 하였는데 2017년 1월 결별소식이 전해지기도 하였죠. 이제는 '장얼' 해체 후 솔로 활동을 이어가는데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장기하가 되기를 응원해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