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임성민 프로필 나이 리즈 남편 자녀 근황

임성민이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한동안 근황 소식을 전해 듣기 힘들었던 임성민인데 오랜만에 방송 출연이 반갑네요. 오늘은 배우 임성민의 과거와 프로필 및 다양한 정보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성민

임성민은 1969년 7월 8일생으로 올해 나이 54살 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성동구 출생이며 키 170cm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네요. 임성민 학력으로는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영어교육과 -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을 나왔으며 가족 집안으로는 남편 마이클 엉거 가 있습니다. 임성민과 남편 사이에 자녀는 아직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네요.

 

 

임성민은 1991년 KBS의 14기 공채 탤런트로 합격했지만 부모님의 반대로 연기자 생활을 시작하지 못하였습니다. 그 이후 1994년 KBS 공채 20기 아나운서에 합격하였고 아나운서로 많은 인기를 얻다가 2001년 연기자 전업을 선언한 뒤 KBS를 퇴사 하였습니다. 프리랜서 선언 이후 MC 겸 연기자로 활동하다 결국 연기자는 그만 두고 MC 활동에만 전념한 임성민은 MC 자리를 그만두게 되고 연기 역시 불발되자 2006년 아나운서 출신 최초로 섹시 화보를 찍었고 2007년 부터 드라마 활동을 재개 하였죠. KBS 2TV 비타민 MC 로 활동 한 뒤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고 그 이후는 방송 활동은 그다지 하지 않았습니다.

 

임성민은 2011년 10월 14일 서강대학교에서 영화 제작을 지도하는 미국인 교수 마이클 엉거와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임성민은 마이클 엉거 교수를 2008년 2월 지인의 소개로 처음 만나게 되었고 첫눈에 임성민에게 반한 마이클 엉거는 이후 적극적으로 대쉬를 하게 되죠. 남편 마이클 엉거는 임성민보다 2살 연상이며 미국 명문인 브라운대학교 - 컬럼비아대학교 대학원에서 영화학을 전공하였습니다.

 

 

임성민은 다행이 영어에 능통하여 마이클 엉거와 의사소통에 문제가 없었고 또한 두 사람의 취미가 영화 음악이어서 급속도로 가까워졌고 결국 마이클 엉거는 미국 생활을 포기하고 한국행을 택했다고 합니다. 마이클 엉거의 아버지는 독일계 미국인으로 변호사이자 한국전 참전 용사이며 어머니는 미국 유명 식품회사 레드닷 그룹 창업자의 외동딸로 동양 화풍의 영향을 받은 화가라고 합니다. 또한 마이클 엉거 역시 미국에서 독립 영화 와 다큐멘터리 편집자이며 교수로 살고 있었는데 그런 삶을 포기하고 임성민을 선택하며 한국으로 오게 되었다고 하네요.

 

 

결국 임성민과 마이클 엉거는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는데 오히려 마이클 엉거가 평생 노총각으로 살 줄 알았는데 임성민을 보고 한 눈에 반했고 결혼을 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하며 자신의 재벌가의 삶을 포기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임성민과 마이클 엉거의 두 사람 사이에 아직 자녀는 없습니다. 임성민 나이 43살에 결혼을 해서 인지 모르지만 아직 둘 사이에 애기가 없다고 하는군요. 하지만 둘만 행복하면 되니 앞으로도 방송을 통해 자주 모습을 볼 수 있기를 응원해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