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윤여정 프로필 나이 과거 전남편 이혼이유 아들

배우 윤여정은 오늘 열리는 '제 9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 후보로 올라와 있는 상태입니다. 윤여정은 영화 '미나리'에서 '순자'역으로 출연해 좋은 연기를 보이며 이미 전세계 영화제에서 많은 상을 수상한 상태에요. 오늘은 배우 윤여정 프로필 나이 과거 전남편 조영남 이혼이유 자녀 아들 고향 학력 영어 미나리 수상 패션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윤여정 프로필 정보를 보면 1947년 6월 19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76살 입니다. 고향은 당시 경기도 개성부 출생이고 학력사항 이화여자고등학교 - 한양대학교 국어국문학 학사 중퇴라고 하네요. 가족으로는 여동생 윤여순과 자녀 아들 2명이 있으며 종교는 무교라고 합니다. 윤여정은 1966년 TBC 3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하였으며 소속사는 '후크엔터테인먼트' 입니다.

 

 

윤여정은 1966년 TBC 3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하였으며 이후 1970년 MBC로 둥지를 옮겼습니다. 1971년 영화 '화녀'가 히트하며 얼굴을 알렸고 MBC 일일연속사극 '장희빈'에서 '장희빈'역을 맡아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게 되었다고 하네요. 1972년에는 드라마 '새엄마'에서 여주인공을 맡아 대히트를 기록하며 1970년대 초반은 윤여정의 시대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의 인기였으며 어린 나이임에도 뛰어난 연기력으로 천재 여배우라는 수식어가 붙기도 하였습니다. 이후로도 영화와 드라마를 통해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올해 데뷔 56년차 원로 배우이자 현재도 주,조연, 상업영화, 독립영화를 가리지 않고 왕성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죠.

 

윤여정의 가족을 살펴보면 여동생은 윤여순으로 LG그룹 첫 여성 고위 임원 이자 전 LG아트센터 대표 입니다. 1955년생으로 윤여정의 8살 아래 동생이며 아이오와주립대학교 대학원 교육공학 박사 출신이자 LG 인화원 전무까지 역임하였다고 하네요. 윤여정은 배우로 최고의 인기를 이어가고 있던 중 한 남자를 만나며 사랑에 빠지게 되었죠. 그 사람이 바로 가수 조영남인데 예술가의 피가 흐르는 자유분방한 조영남의 모습을 반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원래부터 윤여정은 재주가 없어 노래를 잘하는 사람에 대한 동경이 있었고 다양한 예술적 재능을 가진 조영남을 좋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인기 절정이던 1972년 윤여정은 조영남과 결혼하고 가정 생활에 충실하기 위해 모든 것을 버리고 미국으로 이민을 가게 되었죠. 주위에서는 말렸지만 윤여정은 조영남을 따르게 되었고 미국에서 1975년, 1982년 두 아들을 출산하였어요. 하지만 조여정은 평온한 가정을 버리고 젊은 여자와 외도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심지어 윤여정에게 "네가 못 생겨서 데리고 잘 수 없다"는 말도 서슴치 않고 했다고 하네요. 결국 윤여정은 스트레스로 인해 술과 담배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1983년 한국으로 귀국한 뒤 이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윤여정은 이혼이유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지만 조영남은 오히려 거짓말을 했고 양육도 윤여정에게 넘긴 채 위자료 또한 별로 주지 않았다고 하는군요.

 

 

윤여정은 이혼 이후 생활형 연기자로 복귀했지만 당시의 보수적인 사회 분위기에서 이혼녀로써 배우 생활이 쉽지 않았지만 전남편에 대한 비난도 하지 않은체 오직 자신의 연기력만으로 모든 난관을 돌파하게 되었습니다. 윤여정은 두 아들들을 모두 훌륭하게 키웠고 미국에서 좋은 회사를 다니고 있다고 하는군요. 윤여정은 최근 영화와 드라마 뿐만 아니라 예능에도 출연하며 좋은 모습과 뛰어난 영어실력까지 보여주며 많은 팬들의 응원을 받고 있는 상황인데 과연 이번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한국 배우 최초로 여우조연상을 수상하게 될지, 꼭 수상하게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조영남 프로필 나이 과거 이혼 전부인 딸 인스타 고향 재산 재혼 결혼 리즈 젊은시절 윤여정 아

가수 겸 화가 조영남은 예능 '강호동의 밥심'에 출연하며 근황을 알렸습니다. 최근에 그림 대작 논란으로 최종 무죄 판결을 받았다고 하네요. 현재는 그 사건 후 딸과 더욱 끈끈해졌다고 합니다.

lucky04.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