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수 겸 화가 조영남은 예능 '강호동의 밥심'에 출연하며 근황을 알렸습니다. 최근에 그림 대작 논란으로 최종 무죄 판결을 받았다고 하네요. 현재는 그 사건 후 딸과 더욱 끈끈해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수 조영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히트곡, 대표 노래는 화개장터, 최진사댁 셋째딸, 딜라일라, 불꺼진 창, 제비, 지금, 사랑없인 난 못살아요 등이 있습니다. 과거 서울대학교 성악과를 입학했으나 자퇴를 했다고 합니다. 자퇴 이유를 밝혔는데 미8군 오디션을 보고 아르바이트를 했는데 수입이 좋았다고 하네요. 그래서 학교를 다닐 필요가 없을 것 같아 자퇴를 했다고 말을 했습니다.

 

프로필 본명 조영남, 1945년 5월 13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75살이네요. 고향은 황해도 평산군이며 학력은 삽교초등학교, 삽교중학교, 강문고등학교, 한양대학교 성악과 중퇴,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중퇴, 트리니티 신한대학교 신학이라고 합니다. 가족은 아버지 조승초, 어머니 김정신, 8남 1녀 중 7남이며 동생 성악가 겸 교수 조영수, 자녀 아들 2명, 딸 1명이 있습니다. 그리고 종교 개신교이며 1968년 노래 '딜라일라'가 데뷔라고 하네요. 군대는 육군을 다녀왔습니다.

 

1971년 영화 배우 '윤여정'과 결혼식을 올려 화제가 되었습니다. 자녀는 아들 2명이 있다고 하네요. 이후 아내 윤여정과 이혼 기사가 났고 전부인과 이혼 사유는 성격차이 조영남의 불륜논란 등이라고 했습니다. 1995년에는 '백은실'과 재혼을 했고 딸 '조은지'를 입양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두 번째 결혼도 오래가지 못했습니다. 조영남은 두 번 위자료, 두 번 이혼으로 파산 당한 사람이라고 했네요. 그리고 지금은 여자친구가 있는지 없는지 알 수가 없네요.

 

인기 가수 활동을 하다가 은퇴 후 화가 활동을 했습니다. 작품은 화투 그림이며 개인전을 한 적도 있네요. 하지만 대작 논란 사건으로 방송을 쉬었으며 무죄 판결을 받은 후 다시 방송 복귀를 하고 활발히 활동을 하고 있네요. 그럼 조영남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언제나 즐거운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