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희진은 새롭게 시작하는 tvN 드라마 '어느 날 우리 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에서 '강수자' 역으로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우희진은 지난해 '브람스를 좋아하세요?'에서 특별출연 이후 올해는 '오! 주인님', '달리와 감자탕' 에도 출연하며 바쁜 시간을 보내게 되었네요. 오늘은 배우 우희진 프로필 나이 과거 남편 결혼 남자친구 이정재 리즈 가족 발 성형 몸매 인스타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희진 프로필 정보를 보면 1975년 5월 24일생으로 올해 나이 47세 입니다. 고향은 서울시 강동구 출생이고 키 162cm, 몸무게 43kg, 혈액형 O형이라고 하네요. 최종학력 서울예술전문대학 연극과 졸업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동생 2명이 있다고 합니다. 우희진은 1987년 MBC 드라마 '조선왕조 오백년'으로 아역 데뷔 하였으며 소속사는 'HM 엔터테인먼트' 입니다.

 

우희진은 과거 어렸을 때 부모님이 의류사업을 하셨고 유복하게 자랐다고 하는군요. 그러던 초등학교 5학년 때 처음으로 연기 학원을 다니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다 1987년 드라마 '조선왕조 5백년'에서 '인현왕후'로 데뷔하게 되었고 아역 배우로 활동을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후 1994년 서울예대 연극과에 입학하면서 본격적으로 연기자의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우희진은 1994년 드라마 '느낌'에 출연해 청순한 이미지로 리즈시절을 보냈지만 곧바로 이미지 변신을 시도하게 되었죠. 비슷한 이미지의 배역을 제안받자 거절하고 1996년 시트콤 '남자 셋 여자 셋'에 출연하며 스타 배우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우희진은 아직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인 상태입니다. ('우희진 결혼', '우희진 이혼'은 없는 사실) 우희진은 과거 동료배우였던 이성용과 공개 연인이었어요. 우희진은 2000년 아침드라마 '사랑할수록'을 함께 찍으며 처음 만나게 되었는데 현재는 배우 활동을 하지는 않고 있죠. 우희진의 전남자친구는 우희진보다 3살 연상이며 극중 연인으로 출연을 하였다가 자연스럽게 실제 연인으로도 발전을 하게 되었어요. 우희진은 당시 공개연애가 많지 않던 시기임에도 당당히 데이트를 즐기며 10년이 넘는 시간동안 연인 관계를 유지하기도 하였죠. 그러던 우희진은 2011년 결혼에 대해 드디어 언급을 하였습니다.

 

우희진은 당시 결혼에 대해 언급하며 '남편과 함께 살면 좋은 점도 있겠지만 너무 편해져 버릴 것 같다. 하지만 남편과 집을 따로 얻어 가까운 곳에 사는건 현실적으로 쉽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하기도 하였어요. 결혼에 대해 평범하지는 않은 가치관을 가지고 있는것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우희진은 이성용과 함께 웨딩 사업을 함께 하기도 했는데 사귄지 11년이 되던 2012년 결별을 하게 되었어요. 결별 당시 서로 바쁜 스케쥴로 인해 헤어졌다고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이후 별다른 결혼 이야기 없이 시간이 흐르게 되었는데 조만간 좋은 짝을 만나 결혼 소식도 전해지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