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럭비선수 안드레진이 예능 프로그램 '유퀴즈 온더 블럭'에 나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2020 도쿄올림픽 럭비 경기에서 감동적인 경기를 보여줬다고 하네요. 한국 럭비가 98년 만에 처음으로 올림픽 출전권을 따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럭비 선수 안드레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직업은 럭비 1호 귀화 선수로 대한민국 남자 럭비 국가대표라고 합니다. 혼혈로 아버지는 미국인, 어머니는 한국인이라고 하네요. 2017년 한국 국적 취득하여 한국에서 럭비 선수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과거 초등학교 시절 차범근 축구교실을 다녔고 한국 축구선수가 되고 싶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캐나다에서 고등학교 다니면서 럭비의 매력에 빠졌고 이후 한국으로 귀화를 했고 럭비 선수가 되었습니다. 

 

프로필 본명 김진, 미국 이름 안드레 진 코퀴야드, 국적 한국, 1991년 1월 15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30살이네요. 고향은 미국이며 키 195cm, 몸무게 100kg이라고 합니다. 가족은 부모님 아빠 노엘 코퀴야드, 엄마 김동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학력은 캘리포니아대학교 버클리캠퍼스 정치학이며 소속 OK금융그룹이라고 하네요. 지금까지 경력은 제32회 도쿄 올림픽 럭비 국가대표, 제1회 아시아 럭비 챔피언십 국가대표라고 합니다. 한국 럭비 세계 랭킹 순위는 31위라고 하네요.

 

어머니 김동수는 패션 모델로 한국에서 유명하다고 합니다. 현재 소속은 동덕여자대학교 교수, 한국모델학회 회장이며 제9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대통령표창,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국무총리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리고 아버지 노엘 코퀴야드는 이탈리아계 미국인으로 직업은 식품 무역회사 카길 대표이사를 맡은 적이 있다고 하네요. 과거 대학교 시절에는 미식축구를 했습니다.

 

과거 리즈 시절 얼굴을 보니 잘생긴 이목구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국적인 외모에 탄탄한 몸매, 근육질 복근을 가지고 있네요. 아쉽게도 인스타그램 계정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결혼 안 한 미혼으로 여자친구 유무는 공개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럼 럭비 김진 선수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언제나 즐거운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