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컬링선수 전재익은 JTBC 예능 프로그램 '뭉쳐야 찬다 2'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전재익 선수는 최고의 컬링 실력뿐만 아니라 뛰어난 춤과 노래로 컬링 팬들로부터 '재익좌'라고 불리고 있죠. 오늘은 컬링선수 전재익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과거 여자 친구 드립 인스타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재익 선수 프로필 정보를 살펴보면 1998년 4월 21일생으로 올해 나이 24살입니다. 고향은 경상북도 의성군 신평면 출생이라고 하며 최종학력 경안고등학교 졸업이라고 하네요. 현재 경상북도체육회 소속이며 종목은 컬링(믹스더블)입니다. 그 외의 키나 가족에 대한 정보는 아직 전해지지 않았습니다.

 

전재익은 고등학교 2학년 때 컬링을 하고 있던 친구의 권유로 컬링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컬링선수들이 보통 중학교 때, 늦어도 고등학교 진학과 함께 컬링을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는 걸 감안하면 다소 늦게 시작한 케이스 인데 원래 일반고등학교를 다니다가 선수로 전향을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선수로 전향을 할 때 부모님이 반대를 하셨다고 하는데 공부하라고 고등학교를 보냈는데 전재익은 학교에서 공부로는 저조한 편이었고 컬링을 하면서 유일하게 1등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컬링에 재미를 느끼게 되었고 어디까지 해볼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어서 선수생활을 이어가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전재익이 속해있던 의성스포츠클럽 고등부 선수들은 중학교 졸업 후 서로 각자 다른 학교로 진학했었고, 의성을 떠나 타지로 진학을 하기도 했는데 전재익도 그런 케이스였기에 그 때문에 금요일과 토요일에만 잠깐 모여 연습을 하는 게 다였다고 하네요. 그러던 2016-17 시즌 다른 고등학교 팀을 물리치고 전국 4개 대회에서 모두 우승을 하는 이변을 연출하였으며 2017년 한국선수권에서는 남자부 참가팀 중 유일한 고교팀이었지만 1차전 예선에서는 기존 국가대표팀이었던 강원도청까지 꺾으며 최종 3위를 기록하기도 하였습니다. 같은 해 경북체육회 소속, 의성여고 선수들과 세계 믹스 선수권에 출전해 예선에서는 전승했지만 16강에서 패배를 하기도 하였어요.

 

전재익은 2018년 경북체육회 컬링팀에 입단하게 되었으며 전재익은 팀내 여자선수들 중 막내인 송유진과 함께 믹스더블 팀을 꾸리게 되었습니다. 믹스더블로 전향한 후 첫 출전 대회에서 준우승을 기록하였는 등 조금씩 실력을 키워가다 2020년 코리아 컬링 리그가 개막한 후 파트너인 송유진과 함께 인지도가 급상승하였어요. 처음에는 파트너인 송유진에 묻어가는 정도였지만 점점 전재익 역시 인기를 얻게 되었죠. 하지만 올해 초 파트너인 송유진이 경북체육회에서 나가고 전북도청 4인조 여자부팀으로 이적하면서 전재익은 경북체육회 남자팀의 핍스로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과연 전재익의 축구실력이 어느 정도인지, '뭉찬' 팀에 합류하게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