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우진 양궁 선수는 '2020 도쿄올림픽' 남자 양궁 경기에서 뛰어난 양궁 실력을 보여줬고 단체전에서는 금메달 획득을 했습니다. 김우진의 심박수는 78pbm이라고 해서 '수면쿵야'라는 별명도 생겼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김우진 양궁 선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직업 양궁선수로 세계 랭킹 리커브 3위라고 하네요.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양궁 개인전, 단체전 경기에서 금메달 획득을 하면서 대단한 실력을 보여줬다고 합니다.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남자 양궁 단체전에서 이승윤, 구본찬과 함께 경기에 출전하여 금메달 획득을 하였고 2021년에는 '2020 도쿄올림픽' 양궁 남자 단체전에서 김제덕, 오진혁과 함께 경기에 나와 금메달 획득을 했습니다. 동생 김제덕과는 나이차이 12살 차이가 났다고 하는데 좋은 케미를 보여줘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하네요.

프로필 본명 김우진, 1992년 6월 20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29살이네요. 고향은 충청북도 옥천군이며 키 180cm, 몸무게 91kg이라고 합니다.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 형 1명이 있습니다. 그리고 학력은 이원초등학교, 이원중학교, 충북체육고등학교, 주성대학이며 종교 불교입니다. 소속팀 청주시청입니다.

결혼 안 한 미혼으로 2021년 12월에 결혼식을 한다고 합니다. 여자친구 분은 친구 소개라 처음 만나 연인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아직 예비 신부 나이, 직업 등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양궁을 하게 된 계기는 과거 친형이 체육선생님 권유로 양궁을 했는데 형을 기다리다 자신도 체육선생님 권유로 양궁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초등학교 3학년 시절부터 양궁을 해서 20년째라고 합니다. 또 김우진은 경기에서는 과묵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실제 성격은 입담이 좋다고 하네요.

두 번째 올림픽 출전으로 리우 올림픽 때는 철없이 참가하여 부담이 없었다고 합니다. 이번 2020 도쿄올림픽에서는 더 생각이 많은데 성적에 대한 생각이 가장 많았다고 하네요. 하지만 힘들수록 웃는 것이라며 긍정적인 생각으로 자신을 컨트롤한다고 합니다. 항상 좋은 결과만 내는 것을 상상하고 항상 '된다'라는 생각하는 경기에 임한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경력은 제32회 도쿄올림픽 대한민국 남자 양궁 국가대표, 제18회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 대한민국 남자 양궁 국가대표, 제29회 타이베이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한민국 남자 양궁 국가대표, 제31회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대한민국 남자 양궁 국가대표, 코펜하겐 세계 양궁 선수권대회 대한민국 국가대표 등이 있다고 합니다. 그럼 양궁 김우진 선수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언제나 즐거운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2021.07.26 - [스포츠] - 양궁 오진혁 프로필 나이 과거 기보배 결혼 아내 자녀 고향 인스타 몸무게 키

 

양궁 오진혁 프로필 나이 과거 기보배 결혼 아내 자녀 고향 인스타 몸무게 키

양궁선수 오진혁은 이번 2020 도쿄올림픽에도 국가대표로 출전해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게 되었습니다. 2012년 런던올림픽대회 남자 양궁 국가대표 개인전 금메달 획득 이후 이번에도 양궁

lucky04.tistory.com

2021.07.24 - [스포츠] - 양궁선수 김제덕 프로필 나이 과거 영재 발굴단 고향 학교 인스타 키 가족 군면제

 

양궁선수 김제덕 프로필 나이 과거 영재 발굴단 고향 학교 인스타 키 가족 군면제

양궁선수 김제덕 선수는 이번 2020 도쿄 올림픽에서 처음 생긴 혼성 대회에서 금메달을 노리고 있습니다. 김제덕은 이번 올림픽 대표팀에서 막내로 참여를 했지만 항상 화이팅이 넘치는 매력적

lucky04.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