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설영우 프로필 나이 연봉 인스타 키

축구선수 설영우는 이번 2020도쿄올림픽에서 국가대표로 선출되어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울산 현대 소속으로 뛰어난 실력 뿐만 아니라 잘생긴 외모로 인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오늘은 축구 설영우 선수 프로필 나이 과거 고향 학력 인스타 복근 연봉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영우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1998년 12월 5일생으로 올해 나이 25세 입니다. 고향은 울산광역시 출생이고 키 180cm, 몸무게 72kg 이라고 하네요. 학력사항 옥동초등학교 - 현대중학교 - 현대고등학교 - 울산대학교 중퇴이고 2020년 울산 현대에 프로입단 하였습니다.

 

설영우는 울산에서 태어났고 옥동초 - 현대중 - 현대고를 졸업한 울산 성골 유스 출신입니다. 고교 졸업 후 울산의 우선 지명을 받았고 울산대학교에 입학을 하게 되었죠. 고등학교 시절에는 주로 윙어로 뛰었는데 대학에서는 윙백으로 포지션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설영우는 2020시즌 대학을 중퇴하고 울산에 정식을 입단을 하였어요.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아주 준수한 활약을 보여주기도 하였죠. 유망주 기용에 보수적인 김도훈 감독이 울산에서 재임하는 동안 적극적으로 기용한 유일한 선수입니다.

 

1년차 신인이던 설영우를 K리그 최고의 라이벌전 중 하나인 동해안더비에서 데뷔를 시켰고, 데뷔전을 치르는 선수가 다리에 쥐가 나서 쓰러질 때까지 뛰게 하는 등, 데뷔전부터 유달리 신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죠. 그리고 박문성 해설과 나눈 인터뷰에서는 기본기가 좋은 선수라고 칭찬을 하기도 하였어요.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안전지향적이고 기복이 없는 플레이를 하는 플레이스타일이 김도훈 감독의 마음에 든 것으로 보이는데 2020시즌 울산 현대에서 오른쪽 풀백으로 선발과 교체로 꾸준히 활동을 했으며 아시아챔피언스 리그 결승전에서도 후반 추가시간에 수비 강화를 위해 박주호와 교체되어 결승 무대를 밟았고, 팀 역시 승리하며 본인 프로 커리어 첫 우승을 ACL로 장식을 하기도 하였어요.

 

설영우는 이번시즌부터는 U22 쿼터에서 벗어났고 본격적으로 좌측 홍철과 우측 김태환과 경쟁 모드에 들어갔습니다. 거기다 신임하던 감독 역시 홍명보 감독으로 변경이 되었죠. 1라운드부터 선발로 출전하였지만 부진한 모습으로 경기에서 보지 못하다 홍철의 부상으로 13라운드부터 다시 주전으로 출전하기도 하였습니다. 이후에도 조금씩 실수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지만 다행이 이번 올림픽 국가대표팀에 선출이 되었고 루마니아와 온두라스와의 경기에서 라이트백으로 선발 출전에 두 경기 연속 풀타임을 소화하기도 하였어요. 그럼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올림픽 우승까지 기록하는 설영우가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조현우 프로필 나이 과거 부인(아내) 결혼 자녀 연봉 인스타 키

조현우 프로필 나이 부인 아내 결혼 자녀 연봉 인스타 키 조현우 선수는 현재 방송 중인 예능 프로그램 '딸도둑들'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오늘은 조현우 선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아

lucky04.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