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박정아 배구선수가 '2020 도쿄올림픽' 배구 여자 예선에서 뛰어난 실력을 보여줬고 한구이 우승을 했다고 합니다. 한일전 경기라 더욱 감동스러운 경기를 보여줬다고 하네요. 한일전을 승리하고 8강에 출전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박정아 배구선수에 대해 알아보도로 하겠습니다.

 

현재 대한민국 국가대표 배구선수로 포지션 레프트, 센터, 라이트입니다. 과거 초등학교 4학년 시절부터 배구를 시작하였고 고등학교 시절에서 뛰어난 배구 실력을 보여줬다고 하네요.  2009년에는 '대통령배 전국대회'에서 MVP를 수상하면서 '제2의 김연경'이라 불렸다고 합니다. 그리고 과거 고등학교 2학년 시절 배구선수 '김희진'과 함께 'FIVB 그랜드챔피언스컵대회' 국가대표로 발탁된 것이 가장 처음 대한민국 국가대표로 발탁된 것이라고 하네요.

 

프로필 본명 박정아, 1993년 3월 26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28살이네요. 고향은 부산광역시이며 키 187cm, 몸무게 74kg이라고 합니다.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가 있습니다 그리고 학력은 모라 초등학교, 부산여자 중학교, 남성여자 고등학교, 국제사이버대학교이며 소속팀 김천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배구단 레프트라고 하네요. 혈액형 정보는 없습니다.

 

과거 2016 리우올림픽 대한민국 국가대표로 출전을 했으나 8강전 네덜란드 경기에서 패배를 하여 많이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그 당시 박정아는 불안한 플레이를 보여줬고 비난 댓글을 받았다고 하네요. 비난과 질타의 대상이 되어 눈물을 흘렸습니다. 이후 5년이라는 세월이 지나 경험도 더욱 쌓였고 성숙해졌다고 합니다. 이번 도쿄올림픽 배구 한일전 경기에서는 죽기살기로 열심히 했다고 하네요.

 

알고보니 고등학교 3학년 때 예능 프로그램 '도전골든벨'에 나왔다고 합니다. 그때 사진을 보니 풋풋하고 앳된 모습이 돋보이며 지금도 훈훈한 동안 얼굴, 근육질 몸매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과거 고등학교 때 고교 최고의 선수였고 공격수로서도 좋은 신체 조건을 가졌다고 하네요. 레프트, 라이트, 센터 등 다양한 포지션를 소화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결혼,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공개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럼 배구 선수 박정아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언제나 즐거운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