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상혁 육상 높이뛰기 선수는 '2020 도쿄올림픽' 높이뛰기 결선에서 4위를 하면서 한국신기록을 세웠습니다. 최고 기록은 2.35m이라고 하네요. 2019년 부상으로 운동을 포기하려고 했는데 2년간 열심히 했다고 합니다.그래서 오늘은 우상혁 높이뛰기 선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육상선수 국가대표 선수로 세계 랭킹 30위 였다고 합니다. 과거 8살 나이 때 교통사고를 겪어 후유증이 있습니다. 후유증은 양발 크기가 1.5cm가 다르다고 하네요. 그러나 후유증을 극복하고 육상 높이뛰기 선수로 활약하고 있고 왼발보다 오른발이 더 작아서 균형감을 잡는 훈련을 많이 한다고 합니다. 과거 초등학교 4학년 시절부터 육상을 시작했으며 초등학교 시절에도 근성이 좋아 형들하도고 싸워서 지지 않았다고 하네요. 그리고 2021년 '2020 도쿄올림픽' 육상 남자 높이뛰기 올림픽 결선 진출은 1996년 높이뛰기 이진택 이후 첨이라고 합니다. 25년만이라고 했습니다.

 

프로필 본명 우상혁, 1996년 4월 23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25살이며 키 188cm, 몸무게 75kg이라고 하네요.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가 있습니다. 그리고 학력은 손촌중학교, 충남고등학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이며 소속사 갤럭시아SM, 소속팀 국군체육부대라고 합니다. 고향은 대구광역시이나 혈액형, 연봉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지금까지 수상한 경력을 알아봤는데요. 2020 제49회 전국종별육상경기선수권대회 남자 일반부 높이뛰기 우승, 2018 제99회 전국체육대회 육상 남자일반부 높이뛰기 금메달, 제18회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 육상 남자 높이뛰기 은메달, 2013 제8회 세계청소년육상선수권대회 육상 남자 높이뛰기 금메달, 2011 제39회 KBS배 전국육상경기대회 남자 높이뛰기 부문 금메달 등이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 2020 도쿄올림픽 육상 높이뛰기 경기 성적은 4위라고 하네요. 공동 금메달 2개, 동메달 1개가 나와 주목을 받았던 경기였습니다.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보니 그때도 미소가 그대로입니다. 기분 좋은 미소가 매력포인트로 인스타그램 사진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화보 사진을 보니 큰 키, 훈훈한 동안 얼굴, 탄탄한 몸매, 근육질 몸매가 돋보이네요. 또 결혼.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우상혁은 세계적인 육상 높이뛰기 선수들과 비교를 하면 단신이며 높이뛰기 경기 전에는 몸무게를 줄이기 위해 한달 전부터 하루 한끼만 소량으로 먹는다고 하네요. 정말 대단한 우리나라 선수입니다. 그럼 우상혁 육상 높이뛰기 선수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언제나 즐거운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