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남경읍 프로필 나이 부인 아내 자녀

뮤지컬배우 남경읍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교양 프로그램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서는 윤증평 역을 맡고 있네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남경읍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세대 뮤지컬 배우로 남뮤지컬아카데미 원장도 맡고 있습니다. 그리고 영화, 드라마에서도 안정적인 연기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국내 뮤지컬계 대부라고 하며 유명한 뮤지컬 스타 조승우, 오만석, 박건형, 소유진, 오나라 등이 남경읍을 스승이라고 생각한다고 하네요. 정말 대단한 배우입니다. 드라마 출연작이 궁금해져서 찾아보니 궁중잔혹사 꽃들의 전쟁, 그래도 당신, 남자가 사랑할 때, 닥터 프리즈너, 마녀의 법적, 미세스 캅2, 사랑은 불시착, 사랑하는 은동아, 연애의 발견, 호델 델루나 등이 수많은 작품이 있네요.

 

본명 남경읍, 1956년 7월 27일생으로 만으로 실제 나이 66살이네요. 고향 지역은 경상북도 문경시이며 학력 사항은 서울예술대학 연극학, 단국대학교 연극영화학, 동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가족 사항은 부인, 자녀 딸 남유라, 남동생 남경주가 있습니다. 소속사 STX라이언하트로 데뷔 시기는 1978년 뮤지컬 '위대한 전진'이라고 합니다.

과거 젊었을때 리즈 시절 사진을 보니 잘생긴 비주얼이 돋보입니다. 지금도 미중년으로 잘생긴 동안 얼굴과 탄탄한 몸매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성형 수술은 안 한 것 같네요. 인스타그램 사진을 봐도 훈훈한 일상 모습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결혼 유무에 대해서는 결혼을 한 기혼이라고 하네요. 아내 분은 무용가출신이며 자녀는 외동딸 남유라가 있습니다. 딸 남유라는 아버지와 같은 연기자 길을 걷고 있다고 해요.

 

과거 약구을 하던 아버지 밑에서 유복하게 자랐으나 아버지 사업 실패로 서울로 상경했다고 합니다. 가족들과 힘겨운 시절을 겪었는데 어머니가 생선 장사를 하며 오남매를 키웠다고 해요. 그리고 남동생 남경주도 뮤지컬 배우로 유명합니다. 형을 따라 뮤지컬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럼 오늘은 탤런트 남경읍에 대해 살펴봤네요. 언제나 즐거운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