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발라드 가수 나얼이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 나오면서 근황을 알렸습니다. 이번이 20년 만에 방송 출연이며 좋은 입담으로 더욱 주목을 받았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나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필 본명 유나얼, 1978년 9월 23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42살이네요. 고향은 경기도 의정부시이며 키 172cm, 몸무게 65kg, 혈액형 a형이라고 합니다.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 쌍둥이 동생 유대얼이 있습니다. 그리고 학력은 서울숭미 초등학교, 도봉 중학교, 선덕 고등학교, 계원조형예술대학 매체회화, 단국대학교 서양화, 단국대학교 디자인대학교 조형예술학이며 종교 개신교입니다. 소속사 인넥스트트렌드, 롱플레이뮤직으로 1999년 앤썸 1집 앨범으로 데뷔를 했습니다.

 

현재 화가 활동과 가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4인조 그룹 '앤썸'으로 가수 데뷔하였고 2001년 가수 '윤건'과 함께 2인조 그룹 '브라운 아이즈'를 결성하여 많은 사랑을 받았다고 합니다. 2002년에는 정엽, 영준, 성훈과 함께 브라운 아이즈 소울 활동을 하면서 활약을 했습니다. 과거 고등학교 시절 라디오 '별이 빛나는 밤에' 코너 '별밤 뽐내기'에 아카펠라 그룹으로 참가하였고 대학교 계원예대 시절에는 밴드동아리 활동을 했다고 하네요. 나얼의 히트곡은 점점, 바람 기억, 벌써 일년, 가지마 가지마, 귀로, 기억의 빈자리, 등 수많은 노래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얼의 헤어스타일은 변함이 없는데요. 학창시절부터 반삭 머리였고 가수 데뷔 초 잠깐 머리를 길렀다고 합니다. 대머리는 아니라고 하네요.

 

나얼에게는 쌍둥이 친동생 유대얼과는 일란성 쌍둥이로 얼굴이 똑같습니다. 남동생 유대얼 직업은 영화감독, 광고감독, 서예종 교수이며 성격은 나얼과 많이 달르다고 하네요. 나얼의 과거 리즈 시절 사진, 인스타그램 사진을 봐도 동생 유대얼과 똑같은 비주얼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얼은 TV 방송 프로그램에 자주 얼굴을 비치지 않는 연예인으로 유명합니다. 그 이유에 대해 가수 정엽이 말을 했는데요. 나얼은 방송 프로그램 출연을 부담스러워하고 나얼은 그냥 예술가인 것 같다고 하네요.

 

결혼 안 한 미혼으로 과거 배우 '한혜진'과 공개 열애를 했습니다. 2012년 결별 소식을 전했고 전여친 한혜진과 결별 사유에 대해서는 각자의 일에 매진하다 보니 만남의 횟수가 적어졌고 자연스럽게 소원해졌다고 합니다. 2013년 걸그룹 시크릿 '송지은'과 열애설이 났지만 루머로 사실이 아니라고 하네요. 현재 여자친구 유무는 미공개입니다. 그리고 과거 어린 시절부터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했고 중학교 시절부터 입시미술, 이후 계원예대 매체예술과에 진학 후 단국대 서양학과로 편입을 했다고 하네요. 2001년에는 첫 전시회 '황과 흑의 조우'를 열었으며 최근에도 전시회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나얼의 그림 가격 정보는 2013년 기사에서 약 300만원 정도라고 했습니다. 그럼 가수 나얼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언제나 즐거운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