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탤런트 최선자는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가수 최진희와 함께 나오면서 근황을 알렸습니다. 알고 보니 가수 최진희가 최선자 조카라고 합니다. 연예인 집안으로 솔직담백한 이야기를 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최선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직업은 성우, 뮤지컬 배우, 연극 배우, 영화배우 탤런트로 활발히 활동을 했습니다. 드라마 영화에서는 무속인, 시어머니, 저승사자 등 강렬한 캐릭터를 자주 맡았고 뛰어난 소화력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고 합니다. 쎈언니 캐릭터를 많이 맡았으나 실제 성격은 부드럽다고 하네요. 게속 배우 활동을 하고 싶고 그림자처럼 지나가는 캐릭터도 좋으니 자신을 필요로 하는 곳에서 연기를 하고 싶다고 했습니다.

 

프로필 본명 최선자, 1941년 11월 3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79살이네요. 고향은 전라북도이며 학력은 전주기전여자 고등학교, 전북대학교 영어영문학이라고 합니다. 가족은 남편 구석봉, 자녀 아들 1명, 딸 2명,3촌 조카 최진희가 있습니다. 그리고 소속사 씨에이엠피로 1961년 MBC 라디오 1기 성우로 데뷔를 했습니다. 종교 개신교이며 혈액형, 키, 몸무게 정보는 없다고 하네요. 

 

과거 시인, 소설가, 방송 극작가 구석봉과 배우와 작가로 만나 결혼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남편 구석봉과 나이차이 5살 차이이며 과거 남편 구석봉이 건강이 나빠져 8~9년 투병 생활을 하다가 세상을 떠났다고 합니다. 오랜 시간 투병 생활을 하면서 집까지 팔아야해서 많이 힘들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과거 태어난지 얼마 안된 막내 아들을 심장이 좋지 않아 아들도 세상을 떠났다고 합니다. 남편 구석봉이 떠나고 최선자는 홀로 딸 2명을  키웠습니다.

 

과거 젊은 시절, 리즈 시절 사진을 보니 아름다운 외모를 자랑하고 있는데 배우 전지현 닮은꼴 얼굴로 화제가 된 적이 있다고 하네요. 항상 변하지 않는 얼굴로 성형 수술은 안 한 것 같으며 항상 대단한 동안 얼굴, 날씬한 몸매가 돋보입니다. 그리고 가수 최진희와는 가족이라고 합니다. 가수 최진희가는 과거 고모 최선자 만류로 가수 활동을 못할 뻔 했다고 하는데 그 이유는 과거 고모 최선자가 노래하지 말라고 힘든 일이고 너무 고생스럽고 잘 하다 안 되면 인생 망친다고 말렸다고 하네요. 하지만 이후 최선자는 최진희에게 자신이 그때는 왜 그랬는지 모르겠다며 미안하다고 했습니다. 그럼 배우 최선자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언제나 즐거운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