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송유현은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 '미드나이트'에서 '고과장'역으로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송유현은 지난해 드라마 '번외수사', '본 어게인', '18 어게인'에 출연하는 등 조연배우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어요. 오늘은 배우 송유현의 프로필 나이 과거 성형 몸매 고향 학력 집안 가족 인스타 남자친구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우 송유현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1983년 1월 8일생으로 올해 나이 39세 입니다. 키 165cm, 몸무게 50kg 이며 학력사항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 고려대학교 미디어대학원 영상전공학과 수료입니다. 2008년 연극 '서울노트'로 데뷔하였으며 소속사는 'WS엔터테인먼트' 입니다. 그 외의 고향이나 가족에 대한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송유현은 2001년 한예종 연기과에 입학했고 휴학을 중간에 띄엄띄엄해서 2007년 졸업을 했다고 하네요. 한 학기 조교도 해서 2008년 조금 늦게 데뷔하게 되었는데 당시 한 극단에서 오디션을 보고 연극 '서울노트'로 데뷔하게 되었으며 이 작품을 시작으로 계속해서 연극무대에서 활동을 이어가게 되었다고 합니다. 데뷔 이후 들어오는 제안과 하고 싶은 작품에는 시켜달라고 하면서 쉬지 않고 꾸준히 계속 연극을 했다고 하네요. 2013년 '서툰 사람들'이 끝난 뒤 작품이 안들어오고 슬럼프에 빠져서 6개월 정도 쉰 게 제일 길게 작품을 하지 않았을 때라고 합니다.

 

송유현은 원래 매체 연기에는 관심이 없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하다 보니 연극에서는 '관객의 한정성'이 느껴졌고 많은 사람들을 만나야겠다는 생각으로 매체 연기에 눈을 돌리게 되었다고 하네요. 오디션을 봤지만 잘 되지 않다가 2016년 연극 '클로저'를 끝내고 쉬고 있는 타이밍에 '마더'와 '미워도 사랑해'가 들어와 소속사에도 들어가며 TV 드라마에서도 제대로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사실 그전인 2016년 tvN 드라마 '시그널'에서 초반에 출연한 간호사 '강세영'역으로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고 화제가 되기도 하였죠.

 

송유현은 영화에는 여러 작품에서 단역이나 조연으로 출연하게 되었지만 큰 활약을 보인 작품이 있지는 않았으며 드라마는 최근 '자백', '웰컴2라이프', '60일, 지정생존자'와 '타인은 지옥이다', '번외수사', '본 어게인' ,'18 어게인'등 활발한 출연을 이어가고 있어요. 데뷔가 20년이 넘은 배우로 동료들이 같이 일하고 싶은 배우, 대중이 보고 싶은 배우가 되는 게 목표라고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송유현은 이번 영화 뿐 아니라 올해 11월 SBS 드라마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에도 출연을 한다고 하는데 앞으로도 좋은 연기력으로 좋은 작품에서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배우 송유현이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