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엄정화 프로필 엄마 결혼 남편 건물 자녀 재산

1. 가수 엄정화 프로필
2. 엄정화 화려한 경력과 전성기 시절
3. 엄정화 과거얼굴과 집안, 부모님
4. 엄정화 갑상샘암 투병과 결혼관
5. 엄정화 인스타그램
6. 엄정화 가수 데뷔 무대 보기

 

가수 엄정화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엄정화 TV'에서 일상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수 겸 배우 엄정화의 과사, 작품활동, 남친, 최근영상, 남편, 필모그래피, 아들, 수익, 수입 등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가수 엄정화 프로필

본명 - 엄정화, 국적 - 한국

 

나이 - 1969년 8월 17일 54살

 

고향 - 충청북도 제천시

 

- 164cm, 몸무게 - 47kg, 혈액형 - A형

 

가족 - 아버지, 어머니 유경숙, 남동생 엄태웅, 언니 엄정혜, 여동생 엄정선, 올케 윤혜진, 조카 엄지온, 사돈 윤준호

학력 - 청전 초등학교, 의림여자 중학교, 북원여자 고등학교

 

종교 - 개신교, MBTI - INFP

 

소속사 - 사람엔터테인먼트

 

데뷔 - 1993년 1집 앨범

 

엄정화 화려한 경력과 전성기 시절

직업 - 탤런트, 영화배우, 가수

 

특이한 경력 - MBC 합창단 활동

 

가수 활동 - 한국의 마돈나로 대한민국에서 유명한 댄스 가수랍니다. 엄정화는 노래 배반의 장미, 몰라, 포이즌, 페스티벌, 초대 등 히트곡이 많다고 하네요.

 

전성기 - 엄정화는 1990년대를 대표하는 여자 가수로 최고의 인기를 누렸고 연기에 대한 열정도 놓지 않았다고 합니다. 꾸준히 가수 활동을 하였고 2023년에는 드라마 '닥터 차정숙'에서 차정숙 역을 맡아 대단한 사랑을 받았다고 하네요.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
kbs joy 이십세기 힛트쏭

엄정화 성형 고백과 집안, 부모님

리즈 시절 - 과거 젊었을 때 비주얼을 보면 아름다움 외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지금도 대단한 동안 얼굴, 글래머러스한 몸매가 돋보인다고 하네요. 

 

성형 - 과거 예능 '박중훈쇼'에서 쌍꺼풀 수술을 했다며 성형 수술을 고백을 한 적이  있습니다.

 

다이어트 - 4년째 저탄고지 식단 유지 중으로 탄수화물은 잘 안 먹고 단백질 위주로 먹는다고 합니다.

 

집안 - 엄정화와 친동생 엄태웅은 아빠를 닮고 언니랑 여동생은 엄마를 닮았으며 엄정화 6살 때 아버지가 돌아가셨다고 하네요. 어머니 혼자 아이 넷을 키웠고 엄정화 고등학교 1학년 때 집안 사정이 너무 안 좋아져서 엄마는 일하러 서울로 갔고 원주에서 1년 동안 형제들끼리 살았다고 합니다.

 

엄정화 갑상샘암 수술과 결혼관

갑상샘암 투병 - 갑상샘암 수술을 받았다고 합니다. 갑상샘암 투병을 하고 수술 부작용으로 10년 동안 노래를 못했다고 하네요. 갑상샘암은 완치율이 높은 암으로 지금은 건강해졌다고 합니다. 

 

결혼 - 미혼

 

열애설 - 과거 6살 연하 모델과 열애설 기사가 난 적이 있으나 사실이 아니며 친하게 지내는 누나 동생 사이라고 했습니다.

 

남자친구 여부 - 비공개

 

이상형 - 적극적인 사람

 

결혼관 - 예전에는 결혼을 선택하기가 두려웠고 결혼을 못 한 게 아니라 안 한 거라고 하네요. 후회는 없지만 결혼은 꼭 하고 싶다고 했습니다.

 

그럼 앞으로도 화보, 드라마, 광고 모델, 영화, 뮤지컬 등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기대하겠습니다. 그럼 영화배우 엄정화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엄정화 인스타 바로가기

 

 

엄정화 1993년 음악무대보기

 

 

 

발레 윤혜진 프로필 성형 이혼 아빠 집안 MBTI 남편 엄태웅 딸 지온 와이프

윤혜진 프로필 성형 이혼 남편 엄태웅 딸 지온 근황 1. 발레리나 윤혜진 프로필 2. 윤혜진 발레리나가 된 사연 3. 윤혜진 성형 고백과 놀라운 집안 4. 윤혜진 엄태웅 러브스토리, 딸 근황 5. 윤혜진

lucky04.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