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민교는 오늘 방송되는 TV조선 프로그램 '사랑의 콜센타' 에서 'TOP6' 으로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김민교는 방송을 통해 오랜만에 근황소식을 전하게 되었는데 그동안 어떻게 지냈는지 궁금하네요. 오늘은 가수 김민교 프로필 나이 과거 아내(부인) 결혼 자녀 근황 노래 고향 학력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민교 프로필 정보를 보겠습니다. 김민교는 1967년 1월 16일생으로 올해 나이 55세 입니다. 고향은 서울시 출생이고 최종학력 건국대학교 체육교육학과 학사 졸업이라고 하네요. 키 174cm, 몸무게 69kg 이며 1989년 '옥슨89'로 데뷔하였습니다. 종교는 천주교, 소속 레이블은 레오엔터테인먼트 라고 하는군요.

 

김민교는 과거 1989년 '옥슨89'의 보컬리스트로 데뷔하였으며 MBC 강변가요제에 나와 '청개구리'라는 곡으로 금상을 수상하면서 주목을 받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뒤 1994년 드라마 '마지막 승부'의 OST '마지막 승부'가 히트를 치며 같은 해 최고의 곡인 '핑계'에 이어서 골든컵을 수상하면서 큰 인기를 끌었다고 하네요. 2006년 위암을 진단받고 투병과 위절제술을 하면서 MBC 시트콤 '안녕, 프란체스카'와 '가요톱텐'등의 활동을 모두 소화했으며 지금은 트로트 가수로 활동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김민교와 아내 김경미는 대학시절 만나 사랑을 키웠으며 1995년 결혼식을 올렸다고 합니다. 하지만 결혼식을 올릴 당시부터 경제적으로 어렵게 시작하였으며 살만해졌다고 할 때쯤 김민교가 갑작스러운 위암이 발견되며 생사를 오가는 상황을 겪었고 더욱 이 부부는 단단해지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김민교의 곁에서 병간호를 하며 힘든 내색 한 번 없이 항상 웃음을 잃지 않고 용기와 격려를 해주며 다시 팬들 앞에 설 수 있는 가장 큰 힘이 되어 주었다고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김민교는 아픔 이후 아내를 대외적으로 공개를 하게 되었으며 '사랑은 의리'라는 곡을 내며 아내와 함께 찍은 사진을 자켓 앨범에 싣기도 하였습니다. 김민교는 트로트 가수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며 열심히 노래해 마음 고생이 심했을 아내에게 꽃 길만 걷게 해주고 싶다고 밝히며 아내에 대한 사랑을 보여주기도 하였어요. 그럼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가수 김민교가 되기를 응원해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