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병진 프로필 나이 리즈 아파트 결혼 인스타

주병진은 오늘 방송되는 KBS2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에 주병진의 반려견인 대중소와 함께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박원숙과의 핑크빛 기류를 보여준다고 하는데 방송이 상당히 기다려 지네요. 오늘은 주병진 프로필 정보 나이 과거 리즈시절 결혼 아내 사업 재산 사고 대중소 고향 학력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주병진은 1959년 4월 19일생으로 올해 나이 64세 이며 고향은 서울시 중구 출생이라고 합니다. 키 175cm, 몸무게 77kg,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며 최종학력 중앙대학교 연극학, 경영학 학사 졸업이라고 하네요. 직업 코미디언 , 기업인이며 1977년 TBC 전속 개그맨으로 데뷔 하였습니다.

 

주병진은 어린 시절 무척 가난한 집에서 태어났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콤플렉스가 생겼는데 다른사람들에게 지기 싫어서 전투적으로 살았다고 하네요. 그래서 원래 꿈도 연예인이 아니라 사업가였는데 사업을 시작하려면 자본이 필요했고 돈이 없어서 먼저 연예인이 되어야 겠다고 생각을 했다고 합니다. 코미디언이 된 것도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시고 집안이 어렵자 분위기가 우울했고 일부러 집안 분위기를 띄우기 위해 웃기다 보니 재능을 발견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어려서 부터 신문배달 등 돈벌기 위해 열심히 노력을 하다가 명동에 있는 '이종환의 음악살롱'에서 사회자로 일을 하게 되었는데 뛰어난 말솜씨와 재치로 금방 유명해졌다고 하네요. 결국 코미디 프로그램 총괄PD가 소문을 듣고 직접 명동으로 찾아가 주병진을 발탁하였다고 합니다. '개그콘서트'와 '청춘만만세' 프로그램에서 뛰어난 활약을 했고 결국 MBC에서 주병진을 '일밤'의 메인MC로 세우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주병진은 당시 '일밤'에서 '몰래카메라' 코너를 만들었고 그 자리에 이경규를 담당자로 발탁하며 이경규까지 스타의 길을 걷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후 '주병진쇼'를 만들며 최고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가 1991년 연예계 은퇴를 선언, 사업에 몰두를 하게 되었죠. 그 전부터 조금씩 사업을 하다가 1991년 속옷 '보디가드'를 출시하게 되었죠. 한때 연매출액 1600억원까지 달성할 정도로 대박을 냈지만 2008년 자신의 주식과 경영권을 270억원에 매도 하였고 작은 가게를 운영하였는데 주병진의 재산이 어마어마 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주병진은 아직 결혼 하지 않은 미혼이죠. 사업을 하면서 바쁜 시간을 보내다 보니 시기를 놓쳤고 2000년도 꽃뱀사건이 터지며 자살을 생각할 정도로 큰 타격을 받게 되었다고 하네요. 무죄 재판이 나왔을 때는 제대로 알려지지 않아 주병진의 이미지가 다 무너졌고 세상에 나가지 못하고 혼자살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최근 다시 용기를 내서 종종 방송에 모습을 비추고 있는데요 좋은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 이어가기를 응원해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