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탁구선수 정영식이 '2020 도쿄 올림픽' 탁구 단식 16강 경기에서 우승을 하면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4-1로 이겨 8강에 진출한다고 하는데 금메달도 기대가 되네요. 그래서 오늘은 정영식 탁구선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직업은 대한민국 국가대표 탁구선수로 종목 탁구, 전형 오른손, 쉐이크핸드 올라운드입니다. 알고보니 김택수 감독의 수제자로 국내 선수 중 백핸드가 가장 뛰어나다고 했습니다. 과거 어린 시절 아버지를 따라 라켓을 잡게 되었으며 초등학교 시절에 본격적으로 탁구선수 길로 가게 되었다고 하네요. 학창시절에는 동급생 중 최고의 탁구 실력을 보여줬습니다. 정영식 아빠 정해철은 과거 아마추어 탁구선수 생활을 10년정도 했는데 고등학교 때 탁구를 그만두었고 지금은 장애인 보호장구 맞춤제작을 하는 일을 하고 계신다고 합니다. 

 

프로필 본명 정영식, 국적 한국, 1992년 1월 20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29살이네요. 고향 은 경기 의정부시이며 키 180cm, 몸무게 74kg, 혈액형 a형이라고 합니다.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정해철, 어머니, 여동생 정여원이 있습니다. 그리고 학력은 의정부초등학교, 내동중학교, 중원고등학교, 대림대학교 스포츠지도학과이며 소속팀 미래에셋대우 토네이도 탁구단입니다.  군대 정보는 2019년 8월 상무에 입대를 하였습니다.

 

친동생 정여원은 아름다운 비주얼이 돋보이는데 직업이 연극 배우라고 합니다. 오빠 정영식과 함께 찍은 사진을 보니 남매 모두 외모가 훈훈하네요. 부모님의 우월한 유전자 때문인 것 같습니다. 정영식 선수의 동생 기사에서는 여동생 이름이 '정영주'라고 합니다. 그리고 정영식의 결혼 여부에 대해서는 결혼 안 한 미혼인 것 같으며 여자친구 여부는 공개되지 않았네요. 

 

수상 내역을 살펴보니 2018년 제18회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 탁구 남자 단체전 은메달, 2018년 세계탁구선수권대회 남자 단체전 동메달, 2016년 제70회 전국남녀 종합탁구선수권대회 남자 단식 우승, 2016년 ITTF 월드투어 그랜드 파이널 남자 복싱 우승, 2016년 국제탁구연맹 월드투어 크로아티아오픈 남자 복식 2위, 2016년 세계탁구선수권대회 단체전 남자부 동메달, 2015년 아시아탁수선수권대회 남자 복식 은메달, 2015년 제28회 광주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탁구 남자 복식 동메달 등 수상 내역이 대단합니다. 그럼 탁구선수 정영식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언제나 즐거운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