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태권도 이다빈 프로필 나이 인스타 키

태권도 이다빈 선수가 2020 도쿄 올림픽 태권도 67kg 초과급 준결승에 승리하여 결승에 진출한다고 합니다. 멋진 버저비터 헤드샷으로 승리를 했다고 하네요. 결승에 도전한다고 하는데 꼭 금메달을 획득하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오늘은 태권도 이다빈 선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직업은 대한민국 국가대표 태권도 선수라고 합니다. 과거 2014년과 2018년 아시안 게임에서 금메달을 획득하였고 2019년 세계 태권도 선수권대회에서는 미들급 우승을 했습니다. 2021년에는 도쿄 올림픽 첫 도전이며 현재 세계 랭킹 5위라고 하네요. 그리고 과거 초등학교 4학년 시절에는 축구를 먼저 시작했으나 기숙사 생활 때문에 가족이 반대를 했습니다. 그래서 축구를 포기하고 친구를 따라 태권도로 전향을 했다고 합니다. 이다빈은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는 선수라고 하네요.

 

프로필 본명 이다빈, 1996년 12월 7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25살이네요. 고향은 울산광역시이며 키 178cm, 몸무게 70kg이라고 하네요.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가 있습니다. 그리고 학력은 한국체육대학교, 효정고등학교이며 소속팀 서울특별시 시청입니다. 종목 태권도, 체급 미들급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수상을 보니 2019년 세계 태권도선수권대회 여자 73kg급 금메달, 2018년 월드태권도그랑프리 시리즈 3차대회 여자 67kg초과급 금메달, 제18회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 태권도 여자 67kg이상급 금메달, 제29회 타이베이 하계 유니버시아드 태권도 여자 73kg이하급 금메달, 제29회 타이베이 하계 유니버시아드 태권도 여자 단체전 동메달, 2016년 아시아 태권도선수권대회 여자부 종합우승, 아시아태권도 선수권대회 여자부 73kg이하급 금메달이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사진을 살펴봤는데요. 귀여운 셀카와 멋진 패션 스타일을 볼 수 있습니다. 화보 사진에서는 항상 탄탄한 몸매, 매력적인 동안 얼굴이 돋보입니다. 또 결혼 안 한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는 공개되지 않았네요. 그리고 올림픽 출전을 하면서 막내라서 큰 어려움은 없었지만 태백 전치훈련이 정말 힘들었다고 합니다. 2달 동안 가족을 보지 못해 부모님이 보고 싶다고 했습니다. 그럼 오늘은 태권도 선수 이다빈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언제나 즐거운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