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성화는 이번주 방송되는 예능 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정성화는 현재 뮤지컬 배우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영화 '영웅' 역시 개봉을 앞두고 있다고 하네요. 오늘은 배우 정성화 프로필 나이 과거 아내(부인) 이은호 가족 집안 자녀 고향 학력 인스타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성화 프로필 정보를 보면 1975년 1월 2일생으로 올해 나이 47살 입니다. 고향은 충청북도 청주시 출생이고 키 180cm, 몸무게 70kg 이라고 하네요. 최종학력 한세대학교 공연예술학과 학사 졸업이며 가족으로는 아내(부인) 이은호와 자녀 1남 2녀를 두고 있다고 합니다. 정성화는 1994년 SBS 공채 3기 개그맨으로 데뷔하였으며 소속사는 '파크위드 엔터테인먼트' 입니다.

 

정성화는 과거 SBS 3기 공채 코미디언으로 데뷔하였습니다. 정성화는 당시 성대모사에 능했던 개그맨으로 활발한 활동을 보였지만 많이 뜨지는 못했어요. 1994년 홍록기가 틴틴파이브에 잠시 빠졌을 때 대타로 들어가 활동을 하기도 했는데 당시 인기를 얻다가 스타병에 걸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개그맨으로 성공한 정성화는 선배들을 따라 나이트클럽에 갔다가 신세계를 경험했고 개그에 소홀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유흥에 빠져서 1년만에 그동안 모은 재산들을 탕진했고 일까지 끊기자 다시 정신을 차리고 일을 하려 했지만 개그쪽으로는 일이 막혀 원래 전공한 연극학을 살려 연기와 뮤지컬에 도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정성화는 1999년 SBS 드라마 '카이스트'에서 '정만수'로 뛰어난 연기력을 보이며 호평을 받게 되었고 이후 뮤지컬 무대로 진출하면서 커리어가 급변하게 되었습니다. 몇 년 동안 여러 단역부터 조연을 거치며 경력을 쌓다가 뮤지컬 '라디오 스타'와 '맨오브 라만차', '영웅', '레 미제라블' 등의 다양한 작품에서 주연을 꿰차게 되었죠. 작품 하나가 끝나기도 전에 그 다음 작품 섭외가 들어올 정도로 성장하게 되었어요. 보통 연예인이 뮤지컬의 주연 자리를 차지하면 인기로 인해 주연을 강탈했다는 이유로 비난을 받기도 하지만 정성화는 밑바닥부터 시작해 전혀 논란이 없었죠.

 

정성화가 이렇게 정신을 차리고 뮤지컬 배우로 성공하게 된 데에는 아내 이은호의 역할이 컸다고 합니다. 정성화는 아내 이은호가 첫사랑이라고 하며 아내를 만나서 뮤지컬에서도 안정감을 가지게 되었다고 밝혔어요. 정성화와 부인 이은호는 2003년 경 지인의 소개로 첫만남을 가졌으며 8년동안 연애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정성화가 개그맨의 일이 끊겨 지인의 바에서 아르바이트를 했는데 아내 이은호 역시 아르바이트생이었고 정성화가 몇 개월간 대시를 한 끝에 아내의 마음을 얻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그리고 KBS2 '해피투게더'에서 공개적으로 프러포즈를 하고 결혼에 성공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