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봉주는 이번주 방송되는 프로그램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최근 예능을 통해 활발한 방송 활동을 이어가던 이봉주는 현재 원인불명의 통증으로 인해 충격적인 근황을 보내고 있다고 하네요. 오늘은 이봉주 프로필 과거 나이 고향 아내(부인) 김미순 결혼 자녀 아들 근황 병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볼까요?

 

광천고등학교 1학년 때 육상 장거리에 입문 하였습니다. 1990년 제 71회 전국 체전 준우승에 이어 한해 뒤인 1991년 72회 전국체전 마라톤 종목에서 우승하였고 1993년에도 우승하며 두각을 냈습니다. 이후 1992년 도쿄 하프마라톤 대회에서 한국 최고 기록을 수립하며 4위를 기록, 서서히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였네요.

 

아들 둘은 어렸을 때 부터 얼짱 아기로 상당히 유명했습니다. 어린시절엔 딸이 아닌가 할 정도의 외모를 가지고 있었으며 그런 자녀 얼굴을 보고 이봉주는 아내 얼굴을 닮아 정말 다행이라 말하기도 하였습니다. 정말 너무 사랑스럽고 잘생겼네요.

 

1970년 10월 10일생으로 올해 나이 50세 입니다. 고향은 충청남도 천안시 출생이며 이봉주의 키 168cm 몸무게 57kg 이라고 하네요. 학력사항으로 광천고등학교 - 서울시립대학교 무역학 학사 졸업이며 가족은 부인 김미순과 아들 두 명이 있다고 합니다.

2002년 4월 이봉주와 부인 김미순은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자녀는 두 명인데 아들만 두 명이며 이우석 이승진 이라고 합니다. 아내 김미순과 결혼을 하고 부부생활을 하고 있죠. 둘은 또 다른 마라톤 스타 황영조가 소개를 시켜주었다고 하네요. 황영조의 팀에 입단한 이봉주가 적응을 하지 못하자 황영조가 고향으로 함께 휴가를 떠났는데 거기서 황영조 중학교 동창 친구를 소개해주었다고 합니다. 당시 이봉주 부인 김미순의 직업이 간호사였다고 하네요.

1996년 애틀랜타 올림픽에서 은메달을 획득 하며 마라톤의 슈퍼스타로 섰으며 1998년 방콕 아시안 게임 출전 처음으로 금메달을 따기도 하였습니다. 아시아에서는 대회에서 자주 우승을 하였고 결국 2001년 제 105회 보스턴 마라톤에서 한국인으로 51년만에 우승을 차지하였으며 2002 부산 아시안 게임에서 아시안 게임 2연패를 달성했고 이후 부진과 부상으로 선수생활에 위기를 맡았고 결국 40세가 된 2009년 제 90회 전국체전 마라톤 대회에서 1위로 결승을 하며 우승과 동시에 현역에서 은퇴하였습니다. 정말 대단하네요. 그럼 마라톤 선수 이봉주에 대해 알아봤네요. 언제나 즐거운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