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기찬 프로필 나이 리즈 결혼 근황

이기찬이 SBS 예능 '불타는 청춘' 에 새친구로 합류 하였습니다. 아직 불청에 나올 정도는 아닌 것 같은데 예능에 근황을 보여주니 반갑네요. 오늘은 이기찬의 과거와 프로필 정보 및 다양한 정보들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기찬

이기찬은 1979년 1월 10일 생일으로 나이 44살 입니다. 이기찬 고향은 서울특별시 은평구 출생이며 키 173cm 몸무게 62kg 이라고 하네요. 이기찬의 학력사항으로는 서울예술대학 실용음악과, 경희대학교 포스트모던음악학과 졸업이며 데뷔는 1996년 1집 앨범 'Please' 로 데뷔 하였습니다.

 

 

이기찬은 과거 고등학교 3학년 1996년 'MBC 표준 FM 별이 빛나는 밤에' 에 주최하는 뽐내기 대회에서 대상을 차지하며 주목을 받게 되었고 이 기세를 몰아 곧바로 정식 가수로 데뷔 하였으며 데뷔곡 Please 로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이기찬은 1집으로 성공적인 데뷔를 한 이후 2집 '유리' 도 성공을 거뒀지만 흥행에는 점점 뒤쳐지기 시작 하였는데 대중성을 포기하고 뮤지션으로 홀러서기를 시도하였고 자신의 4집은 전곡의 작사 작곡 프로듀싱까지 혼자서 도맡아 하였지만 상업적 성과는 좋지 않았다고 하네요.

 

 

이기찬은 2001년 박진영에게 곡을 맡기며 변화를 원했고 박진영이 작사 작곡한 5집 '또 한번 사랑은 가고' 가 대히트를 치면서 본인 가수 최초로 가요 순위 1위를 차지하였으며 골든디스크 본상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더불어 연극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 장면들을 뮤직비디오에 넣었는데 많은 화제가 되었고 그 연극까지 흥행하는 효과를 가져와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연극배우 최인경 역시 유명해지는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2002년 6집 '감기' 는 자작곡으로 나왔는데 다시 한번 1위를 거두는 등 큰 인기를 얻었고 앨범 프로듀싱 능력까지 인정받으며 이기찬의 전성기와 리즈시절을 보냈습니다.

 

 

이기찬은 2000년 중반으로 접어들며 점차 인지도가 하락했고 2014년 부터는 배우로 변신하여 TV조선 드라마 '불꽃속으로' 에 출연하였으며 워쇼스키 남매가 제작하는 미드 'Sense8' 에 출연을 하는 등 배우로도 활발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번 예능 출연까지 함께 하며 앞으로 더욱 방송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모습을 응원하며 조만간 여자친구와 열애 결혼 소식 전해지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