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윤일봉은 예능 프로그램 '해방타운'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원로배우이자 윤혜진의 아버지인 윤일봉의 집안은 배우 가족이라고 잘 알려져 있죠. 오늘은 배우 윤일봉 프로필 나이 과거 가족 집안 아내(부인) 결혼 자녀 딸 사위 고향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우 윤일봉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1934년 3월 1일생으로 올해 나이 88세 입니다. 고향은 충청북도 괴산군 출생이고 키 178cm라고 하네요. 학력사항 용산고등학교 - 고려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졸업이며 가족으로는 아내(부인) 유예원과 자녀 아들 두 명과 딸 윤혜진이 있습니다.

 

윤일봉은 13살때인 1947년에 문화영화 '철도이야기'로, 이듬해 상업영화 '푸른 언덕'으로 영화배우 첫 데뷔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1956년이 되어 연극배우로도 데뷔를 하였는데 영화로는 '오발탄', '맨발의 청춘', '수절', '별들의 고향' 등의 약 100여편에 출연을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후 한국영화배우협회 명예회장과 제11대 영화진흥공사 사장을 역임하기도 하였죠. 윤일봉은 원래 인기 배우로 20대 후반부터 30대 중반까지 6년동안 미국의 할리우드와 홍콩의 쇼브러더스, 대만 등에서 활동을 하다가 다시 한국으로 돌아오게 되었다고 합니다.

 

윤일봉은 1977년 현재의 아내 유예원과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윤일봉의 아내 유예원은 배우 유동근의 누나로 나이차이는 18살이 난다고 하는군요. 많은 나이차이에 당시 꽤 화제가 되었다고 하는데 윤일봉은 재혼이었다고 하며 결혼을 하게 되면서 처남이 유동근이, 그리고 전인화까지 배우 집안이 되었죠. 윤일봉은 아내와 결혼하기 전 전부인과의 사이에서 아들이 한 명 있었으며 재혼 이후 아들과 딸 윤혜진을 낳게 되었다고 합니다.

 

윤일봉의 아들 윤준호 역시 배우로 활동을 했는데 뮤지컬 '그리스', '안나푸르나' 등에 출연을 했으며 영화 '미스터 소크라테스', '1번가의 기적', '타짜' 그리고 드라마 '전우', '신기생뎐' ,'빠담빠담' 등에 출연을 하였다고 합니다. 1978년 3월생으로 올해 나이는 44세라고 하며 매제인 엄태웅보다는 4살 어리다고 하는군요. 딸인 윤혜진은 오빠보다 2살 연하로 올해 나이 42세이며 발레리나였죠. 윤혜진은 배우 엄태웅과 결혼식을 하면서 많은 화제가 되었으며 KBS2 예능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하면서 윤일봉의 딸 윤혜진이나 엄태웅 아내 윤혜진이 아닌 지금은 자신의 이름으로 예능프로그램 '해방타운'에 고정 출연을 이어가고 있기도 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