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오성 프로필 나이 리즈 부인 아내 가족

유오성이 SBS '정글의 법칙' 에 출연하며 오랜만에 모습을 보여준다고 하네요. 유오성의 예능출연이 상당히 기대가 되는군요. 오늘은 배우 유오성의 과거와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오성은 1968년 9월 11일생으로 올해 나이 55세 입니다. 고향은 강원도 영월군 출생이며 유오성 키 178cm 체중 77kg 혈액형 B형이라고 하네요. 학력으로는 성동고등학교 -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 졸업이며 가족으로는 아내 명승희와 아들이 두 명 있습니다. 유오성은 1992년 연극 '핏줄' 로 데뷔 하였으며 종교는 천주교라고 하고 소속사는 뉴엠파이어엔터테인먼트라고 합니다.

 

 

유오성은 배우에 뜻이 없어 대학을 신문방송학과를 가려 하였다고 하네요. 하지만 대학시험 점수가 안되어서 가장 비슷한 학과라 생각을 하고 연극영화학과 85학번에 입학하였습니다. 유오성은 대학 당시 선배들이 시켜 조명기 닦는 일을 하면서 가끔 무대에 올라 지나가는 행인 역할을 하기도 하였으며 선배들이 연극 공연 이후 부둥켜안고 우는 모습을 보면서 배우라는 직업에 대한 매력을 느끼고 배우의 길을 걷게 되었다고 합니다.

 

 

유오성은 아내 명승희를 연극을 하며 처음 만났고 연극 동료로 자연스럽게 가까워졌다고 합니다. 유오성의 아내 명승희는 직업이 연극 배우이며 나이는 6살 연하라고 합니다. 유오성은 1996년 아내 명승희와 사귀기 시작해 3년을 연애하다 1999년 결혼식을 올렸으며 아들 유근탁과 유민석을 낳았다고 하는군요.

 

 

유오성의 집안을 보면 4남 1녀 중 넷째 아들로 태어났는데 큰 형은 강원도 영월에서 농사를 짓고 둘째 형은 서울대 교수 그리고 셋째 형은 검사가 되었고 현재는 변호사로 있다고 하네요. 엄한 부모님 아래서 컸고 유오성 역시 공부를 잘 하였다고 하는군요. 고3때 술마시고 담배피며 공부를 망쳤는데도 한양대 연극영화과에 들어간 것을 보면 집안이 똑똑한 것 같네요. 유오성은 배우로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예능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