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제우는 예능 '강호동의 밥심'에 출연하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최창민에서 최제우로 이름을 바꾸고 배우로 살고 있는 최제우. 오늘은 배우 최제우의 과거와 프로필 정보 및 여러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볼까요?


최제우

최제우는 개명 전 이름 최창민으로 1981년 4월 5일생 올해 나이 41세 입니다. 최제우 키 180cm 체중 72kg 이며 학력사항으로는 용산공고 - 경기대를 졸업하였습니다. 가족으로는 2남 1녀 중 막내라고 하며 1998년 1집 앨범 '영웅' 으로 데뷔 하였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아귀엔터테인먼트라고 하네요.


최제우는 현재 배우의 삶을 살고 있지만 과거에는 가수로 활동을 하였었죠. 1996년 터보의 백업댄서로 주목을 받았는데 1997년 패션잡지 모델로 등장하며 귀여운 외모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모델 출신이던 최제우는 여러 음반사에서 가수 제안이 들어왔고 당시 최창민은 가수로도 준비를 하면서 1998년 SBS 시트콤 '나 어때' 에 나오며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리며 유명해지기 시작 하였습니다.


그 해 SBS 연기대상에서 시트콤 부문 신인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는데 이 해 10월 '영웅' 이라는 곡으로 가수 데뷔를 하게 되고 이 노래가 1위 후보까지 오르며 상당한 인기를 얻었고 이후 후속곡 '짱' 역시 유행하며 성공적인 가수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 전 '캡' 의 유행어를 '짱' 으로 바뀌게 된 계기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최제우는 그렇게 3집까지 발매하였지만 3집 발매 직후 소속사의 앨범 투자금 횡령으로 인해 공사장을 오가며 육체 노동을 해야 하는 상황까지 겪게 되었다고 하네요. 결국 자기 앞으로 있던 빚은 결국 다 갚고 연기 활동을 하기는 하지만 연예계 활동은 거의 중단 되었다가 뮤지컬과 연극 위주로 활동하다 2006년 영화 '강적' 에 출연하며 다시 활동하는 듯 하다 다시 활동이 뜸해 지고야 말았죠.


최제우는 공백기에 지하철 택배 일을 하며 비용을 마련하여 역술가로도 활동을 있다고 밝히며 많은 충격을 주기도 하였습니다. 2019년 JTBC 의 '오늘의 운세' 프로그램에 명리학 전문가로 출연을 하기도 하였죠.

최제우는 동갑인 배우 김승현과 20년지기 절친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김승현이 출연하는 살림남에 자주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으며 이번 '언니네 쌀롱' 에도 함께 출연 하는 것으로 보이네요. 앞으로 좋은 기회를 잘 잡아 방송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최제우가 되기를 기대하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