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동근

 

유동근

 

유동근은 1956년 6월 18일생으로 나이는 만으로 61세이며 강원도 고성군 거진읍 출생이예요.

 학교는 서울예술대학 연극과, 대경대학교 연극영화과 교수로 재직중이예요.

가족은 배우 전인화이며 슬하에 1남1녀를 두고 있어요.

키는 177cm이며 본관은 강릉 유씨예요.

데뷔는 1980년 TBC 23기 공채 탤런트이며 소속사는 이매진아시아예요.

배우 유동근의 과거 사진과 관련 내용들 알려드릴께요.

한번 보시고 가세요~


유동근2

 

최수종, 고두심과 함께 단 셋뿐인 KBS 연기대상 트리플 크라운이라고 해요.

 훌륭한 연기력으로 한국의 국민배우예요.

 

 

과거 모습인데 지금보다 많이 앳된모습인데 남자다움이 뿜뿜이예요.

날렵한 턱선과 높은 콧대가 돋보이네요 ㅎ

 

 

강원도 고성에서 태어나 인천에서 성장했다고 해요.

 서울예대 연극과 출신으로 여러 드라마에 출연했어요.

데뷔는 TBC 23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했어요.

 

 

배우 전인화와 결혼식할때 모습이예요. 선남선녀예요. 배우 전인화의 미모가 대단해요.  결혼식 드레스입은 모습이 여신같아요 ㅎ

 

 

실제 결혼생활에서는 아내 전인화에게 잡혀 산다고 하네요 ㅎ

 전인화가 한번 째려보면 바로 알아서 행동한다고 해요 ㅎ

 

 

배우 전인화의 졸업사진인데 정말 이뻐요.

 기품이 느껴지는 이미지에 깨끗하고 청순한 비주얼이예요.

 정말 인기가 많았을 것 같아요.

 


 

배우 전인화는 1965년생이며 나이는 만으로 52살이예요.

 키는 163cm이며 학교는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이예요.

 도도한 미모와 카리스마를 지녔으며 주로 왕비나 재벌가의 안주인 같은 화려한 역할을 많이 했어요.  출중한 연기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전인화의 로맨스가 유명한데 유동근은 9살 연상이었어요. 신인 전인화가 사극을 할때  사극 발성 및 연기법을 가르쳐준 연기자가 유동근이라고 해요.

 유동근이 후배 전인화에게 한밤중에 냉면을 사오라고 시키는 등 군기 잡기를 빙자한 작업을 걸면서 사랑에 빠졌다고 하네요.

 

 

1989년에 결혼했으며 지금까지도 금술이 좋은 잉꼬부부예요.

 촬영장에 커피차를 보내는 등 부부의 금슬을 확실하게 보여줬어요.

 

 

 

 

유동근은 연기력으로 손꼽히는 배우이며 미중년으로 멋진 배우예요.

 그리고 왕 전문 배우이며 멋진 발성과 강렬한 카리스마로 유명해요.

 

 

사극에서 카리스마 있고 강력한 권력자 역을 많이 맡았어요.

 맡은 배역은 계백, 연개소문, 태조, 태종, 세조, 연산군, 흥선대원군 등 조선 왕을 거의 다했어요.

 

 

드라마 '애인'에서 로맨틱하고 부드러운 이미지도 많이 보여줬어요.

 부드럽고 낭만적인 모습으로 많은 여성 시청자들의 슈퍼스타가 되었어요.

 멋진 남자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았어요.

 

 

카리스마 넘치는 역할과 로맨틱한 역할도 잘 소화하지만 재미를 주는

 개그 캐릭터 연기도 잘 소화를 해요. 대표적으로 성공한 코믹영화는 '가문의 영광'이예요.

 


 

출연한 드라마는 가족끼리 왜이래, 같이살래요, 용의눈물, 장녹수, 명성황후, 연개소문,  정도전, 야망의 전설, 애인, 아내, 에덴의 동쪽, 민들레 가족 등등 여러 드라마에 출현했어요.  드라마 '같이 살래요'로 젠틀한 멋진 이미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드라마 '용의 눈물'에서 보여준 연기는 압권이였으며 대중에게 길이길이 남는 연기를 보여줬어요.  명장면이 많지만 용의 춤 부분이 압권이라고 해요. 유동근이 맡은 태종은  사극 역사상 최고의 연기이며 최고의 캐릭터로 뽑혀요. 이 연기로 연기대상을 받았어요. 대단해요.

 

 

따뜻한 아버지 역으로도 많이 나와요. 나이들어 쓸쓸함을 느끼면서 자식 걱정에 마음을  쏟는 순박한 아버지 역을 훌륭히 하는데 배우의 연기력과 스펙트럼을 확인할 수 있어요.  KBS 드라마에서 뛰어나나 활약으로 2014년 KBS 연기대상에서 3번째 대상의 영광을 품에 안았어요.

 

 

다양한 캐릭터로 뛰어난 연기력과 카리스마를 보여주는 배우 유동근!

 앞으로도 좋은 연기와 좋은 모습을 다양한 방송에서 자주 볼 수 있기를 희망해요~

 항상 응원할께요. 화이팅!!!

 

유동근10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