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손열음 프로필 나이 과거사진 집안 학력 결혼 남편 인스타

피아니스트 손열음이 MBC 예능 '놀면 뭐하니?' 에 출연하며 많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피아니스트로 피아노를 치는 실력과 예쁜 외모에 더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오늘은 손열음의 프로필 과거와 집안 학력 공연 나이 결혼 등 여러 다양한 정보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열음

손열음 프로필 정보를 보면 1986년 5월 2일생으로 올해 나이 37살 입니다. 고향은 강원도 원주시 출생이며 학력사항으로는 원주여자중학교 - 한국예술종합학교 학사 - 하노버국립음악대학 석사 라고 합니다. 소속사는 자신이 직접 세운예스엠아트 라고 하네요.

 

 

손열음은 과거 초등학교 때부터 어머니가 원주에서 서울까지 2시간씩 운전을 하며 레슨을 데리고 다닐 정도로 열성적으로 피아노 교육을 받았다고 합니다. 손열음의 어머니는 국어 교사라고 하는데 이름을 '열매를 맺음' 을 줄인, 순 우리말에서 따 왔다고 하는군요. 원주여중 졸업 이후 2002년 한예종에 예술영재로 입학을 하였다고 합니다.

 

 

손열음은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공부를 한 뒤 졸업 후 독일의 하노버 국립음악대학에서 석사 학위를 땄다고 합니다. 무수히 많은 수상을 하였는데 특히 2011년 '차이콥스키 국제 콩쿠르' 에서 2위 입상을 하며 가장 큰 명성을 안겨주었다고 합니다. 개최국인 러시아 출신 연주자들이 주로 우승을 차지하는 '차이콥스키 콩쿠르' 였기 때문에 사실 우승을 할 수도 있었다는 평가와 연주에 대한 호평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때의 연주하는 장면은 유튜브에 공개 되어 있기도 한데 손열음은 이 곡으로 특별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으며 2018년 3월에 유튜브 1000만 뷰를 달성하였고 지금은 무려 1600만 뷰가 넘어 갈 정도입니다. 손열음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유치가 확정된 2011년 부터 개최 중인 평창 대관령 음악제에도 개최 초기부터 열정적으로 참여했는데 2016년 부예술 감독을 맡은 데 이어 2018년 3월부터는 예술 감독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손열음은 2015년 '하노버에서 온 음악편지' 를 발간하기도 하였습니다. 자신의 생각을 담백하게 드러내는 글솜씨 까지 보여주었으며 친한 사이로는 비올리스트 이한나와 바이올리니스트 클라라 주미 강 과도 아주 절친사이라고 하는군요. 손열음은 아직 결혼은 하지 않은 미혼 이고 합니다. 앞으로 자주 방송을 통해서 연주하는 모습 보여줄 수 있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