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향은 새롭게 시작하는 MBN 경연 프로그램 '보이스킹'에 심사위원으로 합류를 한다는 소식입니다. 소향은 뛰어난 가창력으로 최근 음악예능에 출연을 했지만 원래 예능에는 잘 출연을 하지 않았었죠. 오늘은 가수 소향 프로필 나이 과거 남편 결혼 직업 자녀 집안 종교 고향 학력 노래모음 인스타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향 프로필 정보를 살펴 보면 본명 김소향, 1978년 4월 5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44세 입니다. 고향은 광주광역시 출생이고 키 164cm, 몸무게 46kg,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네요. 가족으로는 남편 김희준이 있으며 최종학력 경희대학교 불어불문학과 졸업이라고 합니다. 종교는 개신교(장로회)이고 1996년 CCM '선생님'으로 데뷔하였다고 하는군요.

 

가수 소향은 CCM 가수이자 소설 및 에세이 작가이며 CCM 밴드 'POS'의 보컬로 활동을 하고 있으며 2010년 대중음악계로 진출하였습니다. 데뷔에 비해 뒤늦은 대중 음악계에 진출했으며 가수협회에도 등록이 되어 있지 않다고 하는군요. 소향은 국내 가수 중 고음과 테크닉에서 전무후무하다 싶은 수준인데 모든 장르에서 전반적으로 최고 수준의 표현력을 보여주고 있죠. 그런 가창력 외에도 작사, 작곡 능력과 글솜씨에도 뛰어난 재주가 있으며 만화그리기 및 인테리어에도 관심이 많아 자신의 음반에 곡을 쓰거나 직접 쓴 책을 출간하는 등 여러 방면에서 자신의 꿈을 이루고자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소향은 1998년 만 20살에 아주 일찍 결혼식을 하였다고 합니다. 당시 1집을 발매하며 CCM 가수로 데뷔한 어느날 새벽 기도 중에 "결혼을 행하지 않으면 유익이 없이리라"라는 하나님의 메시지를 듣고 막 사귀기 시작한 CCM 그룹 'POS'의 리더 김희준과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시어머니의 바램도 한 몫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소향은 남편과 결혼을 하자마자 곧바로 자궁암을 진단 받고 한쪽 난소 제거 수술을 받았다고 하며 그래서 현재 자녀가 없는 상태이며 자녀를 가질 수 없다고 합니다.

 

소향은 다행이 현재는 자궁암이 완치 된 상태이며 당시 결혼을 일찍 했기 때문에 산부인과를 방문하게 되면서 자궁암을 늦기 전에 발견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시부모님, 시댁과 사이가 각별하다고 하는데 자신이 출연한 방송에 시댁 식구들과 함께 오는 모습이 자주 포착되기도 하였습니다. '나가수2'에서 소향의 매니저가 된 시아버지의 직업 또한 목사라고 하는군요. 최근 예능에 출연하며 노래 실력을 보여주고 있는데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가수 소향이 되기를 응원해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