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화 배우 김선영이 예능프로그램 '아는형님'에 출연을 하면서 근황을 알렸습니다. 최근 주말 드라마 '오 삼광빌라'에서도 이만정 역으로 좋은 연기를 보여주고 있네요. 항상 많은 사랑을 받는 배우라고 합니다. 오늘은 배우 김선영의 과거 리즈 시절 사진 등 다양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거 1995년 연극배우로 데뷔하여 연기 경력이 대단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무명 배우 생활을 하다가 이름을 알리게 된건 2015년 '응답하라 1988'에 출연하며 인기를 얻기 시작하였습니다. 드라마 '응답하라 1988' 출연 이후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편의점 샛별이, 꼰대인턴, 슬기로운 의사생활, 영화 내가 죽던날, 겨울밤에, 세자매 등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에서 다양한 캐릭터를 잘 소화하고 있네요.

프로필 본명 김선영, 1976년 4월 10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46세입니다. 고향은 경상북도 영덕군 출생이고 키는 167cm라고 하네요. 가족은 남편 이승원, 자녀 딸 1명이 있습니다. 학력은 한림대학교 철학과 졸업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소속사는 젤리피쉬로 1995년 연극 '연극이 끝난 후에'로 데뷔를 했습니다.

남편 이승원이 연출한 영화 '거짓말과 소통'에서 김선영은 학원 원장과 슈퍼마켓 주인 캐릭터를 맡았습니다. 이 영화는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최고의 화제작으로 떠올랐고 '아시아 영화 진흥기구상'을 받았으며 김선영은 '올해의 배우상'을 수상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김선영 이승원 부부는 극단 '나베'를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남편 이승원 직업은 연극 연출 겸 영화감독으로 나이차이 1살 차이라고 합니다. 남편 이승원은 1977년생으로 올해 나이 45세이며 결혼 이후 자녀로 딸 1명이 있습니다. 남편 이승원은 2004년 단편 영화 '모순'으로 첫 연출을 시작하게 됐는데 당시 김선영이 이 작품에 출연을 하게 되었으며 연인 사이가 되었다고 하네요. 이후 결혼식을 올렸고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한다고 합니다. 그럼 오늘은 탤런트 김선영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언제나 즐거운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