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명진스님 프로필 나이 과거 근황 고향

명진스님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예능 프로그램 '배철수 잼'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과거 유명 음악다방 DJ 활동을 했다고 하네요. 예능 출연작 우리가 남이가, 알쓸우남, 백지연의 피플 인사이드 등에 출연했는데 이번 예능 출연도 정말 기대가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명진스님의 프로필 정보 등 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고등학교 3학년 때 사촌형님의 소개로 관음사에 들어갔으며 1969년 2월 출가를 했습니다. 해인사에서 행자 생활을 했다고 하네요. 2006년부터 2010년까지 봉은사 주지로 지냈다고 해요. 또 불의에 거침없는 쓴 소리는 하는 불교계 대표 '운동권 스님'이라고 했습니다.

 

 

법명 명진, 속명 한기중, 1950년 12월 9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69살입니다. 고향 지역은 충청남도 당진이며 종파는 조계종이라고 하네요. 출가는 1969년 해인사 백련암입니다. 경력, 약력 사항으로는 제16대 대한불교 조계종 중앙종회 의원, 단지불회 회주, 국가인권위원회 정책자문위원, 봉은사 주지, 봉은사 선원장, 조계종 민족공동체추진본부 상임집행위원장이며 명호부대 출신으로 베트남 전쟁에 참전한 경력도 있습니다. 군대 시절 통신으로 근무를 했고 병과는 좋았다고 하네요.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 팬 아미라고 했는데요. 사람들에게 위안을 주면서 힘과 용기를 준다고 합니다. 방탄소년단 노래 속 가사를 보면서 그런 느낌을 받았고 방탄소년단이 종교를 대신할 수 있다고 애기했네요. 이번 BTS 새 앨범도 잘 아는 모습으로 찐 팬임을 증명했네요.

 

60년대 말 을지로 1가 음악다방 DJ로 활약을 했다고 합니다. 당시 유행했던 팝송 등을 소개했으며 팝 음악 전문 디제이 배철수도 팝 지식에 놀랐다고 하네요. 그리고 배우 '안석환'과는 10여 년간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고 하네요. 그럼 명진스님에 대해 살펴봤네요. 언제나 즐거운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