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남현희 프로필 나이 과거 성형 남편 직업 자녀 키

남현희는 예능 프로그램 '노는 언니' 에 출연하고 있습니다. 남현희는 펜싱을 은퇴한 뒤 펜싱 아카데미를 설립하였다는 근황 소식을 전하였네요. 오늘은 남현희의 프로필 과거 성형전 몸매 남편 공효석 딸 공하이 나이 인스타그램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현희

 

남현희는 1981년 9월 29일생으로 올해 나이 42살입니다. 고향은 경기도 성남시 출생이며 남현희 키 155cm 몸무게 45kg 라고 하는군요. 학력사항으로는 성남여자고등학교 - 한국체육대학교 - 경기대학교 대학원 스포츠과학과 석사 이며 가족은 남편 공효석과 딸 공하이가 있다고 합니다.

 

 

남현희는 원래 운동을 좋아해 중학교 시절 육상부에 들어갔었다고 합니다. 당시에도 반에서 두 번째로 작은 키에도 불구하고 체육시간에서 멀리 뛰기 1등을 하였다고 하는군요. 체육선생님은 펜싱부 코치도 겸하고 있었는데 남현희의 순발력과 점프력을 눈 여겨 보았고 체육선생님의 권유를 받아 펜싱을 시작 하였다고 합니다.

 

 

남현희는 2005년 세계 랭킹 2위로 세계적인 선수로 올라왔지만 2006년 1월 대표팀에서 퇴출 될 뻔 했는데 그 이유가 바로 성형수술 때문이죠. 팀 훈련에 불참하고 쌍꺼풀 수술과 볼에 지방을 주입하는 수술을 받았다고 하는데 이 때문에 선수 2년 자격 정지의 징계가 내려지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남현희가 성형수술을 한 이유로 속눈썹이 눈을 찔러 경기력에 문제가 생겼고 수술하는 김에 빈약한 볼 살이 컴플렉스였는데 의사가 함께 하라고 해서 수술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런 이유 때문에 수술을 하겠다는 것도 미리 감독에게 보고 했다는 게 알려지며 6개월 자격 정지로 징계를 경감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선수 복귀 이후로도 성형수술은 아무런 지장이 없는 것을 알렸고 비록 올림픽에서는 금을 따지는 못하고 은메달과 동메달을 수상하였지만 세계선수권을 비롯 아시안게임, 아시아선수권 등에서는 많은 메달을 획득하며 펜싱의 레전드로 이름을 올리게 되죠. 그런 선수 생활 도중 남현희는 2011년 11월 5살 연하의 사이클 선수 공효식과 결혼식을 올리며 '엄마 검객' 이라는 별명이 생기기도 하였죠.

 

 

남현희가 서울시청에 있을 당시 남편인 공효석도 서울시청 소속팀이어서 알게 되며 부부로 발전하였다고 하네요. 결혼 전에는 같은 펜싱의 원우영 선수과 열애로 유명하기도 하였죠. 고등학교 1학년 대 국가대표 상비군에서 만나 그때 부터 연인 관계로 발전했고 성형수술 파문 때 펜싱을 그만두려 한 남현희를 붙잡은 것도 전남자친구 원우영이었고 오랜 연애 끝에 2008년 베이징 올림픽 때 메달을 딴 후 결혼하기로 약속도 했었지만 결국 결별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지금은 남편 공효석과 결혼하여 딸 한 명을 낳고 행복한 삶을 살고 있는 남현희, 앞으로도 화목한 가정 생활 이어가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