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컬링 김초희 선수는 이번 2022 베이징 올림픽에서 안타깝게 금메달 획득에는 실패하게 되었죠. 김초희는 최근 달라진 얼굴로 화제가 되기도 하였어요. 그럼 컬링 김초희 선수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얼굴 성형 고향 학력 남자친구 인스타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초희 프로필 정보 - 1996년 9월 7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27살이라고 합니다. 고향은 경기도 의정부시 출생이고 키 162cm 라고 하네요. 최종학력 경북과학대학교 사회체육학과 졸업입니다. 가족은 부모님과 오빠가 있으며 현재 강릉시청 소속입니다.

 

김초희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여자 컬링 대표팀의 핍스며 현재 강릉시청의 세컨드 입니다. 김초희는 의정부시 출신으로 과거 의정부에서 컬링으로 유명한 민락중, 송현고를 졸업하고 2015년부터 경북체육회에서 뛰고 있어요. 과거 송현고에서 뛰던 당시 팀의 스킵으로 활약하였는데, 특히 2013-14 시즌 때는 5개 전국대회 중 4개 대회에서 우승을 하였었다고 합니다. 당시 여자 고등부에서는 적대할 팀이 없을 정도였지만, 주니어 국가대표는 김경애 선수가 있는 경북팀에 밀려 인연이 없었다고 해요. 주니어 대표는 만 21세까지만 가능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 고교 졸업을 앞두고 경북체육회에 스카우트가 되었습니다.

 

김초희는 스카우트 제의를 받자 국내 최고의 팀에서 뛰고 싶다는 생각에 5분 만에 의성행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하는데 마침 그때 옆에 아버지도 계셔서 바로 물어봤는데 흔쾌히 동의하셨다고 합니다. 그렇게 김초희는 '팀킴'에서 유일한 의성 출신이 아닌 선수가 되었어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대표팀에서는 후보선수인 핍스를 맡게 되었죠. 주로 김민정 감독과 함께 코치석을 지켰지만 중국전에서는 김영미와 교대해 1번 주자인 리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였습니다. 샷 정확도가 80%대로 높게 나왔고 이후 미국전과 덴마크전에 출전을 하며 김영미 선수와 번갈아 가면서 출전을 하게 되었어요.

 

김초희는 2019년 김은정이 출산 때문에 빠지면서 대신 서드를 맡게 되었고 이때의 경험을 쌓으면서 기량이 늘어났고 이후 김영미가 핍스로 빠지고 대신해서 경기에 나올 때가 많아졌습니다. 김초희는 팀킴 구성원 가운데 유일하게 의성 출신이 아니지만 경상도 사투리가 유창한데 본인을 제외한 다른 팀원들이 모두 경상도 출신이다 보니 자연스럽게 경상도 사투리를 배웠다고 하는데 언니들과 대화를 할때도 사투리를 쓴다고 하네요. 김초희는 최근 많이 예뻐진 외모를 보여주며 성형이 아니냐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실제로는 체중이 많이 빠지며 평창 올림픽때와는 완전히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럼 부디 좋은 컨디션으로 금메달 획득에 성공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김은정 컬링 프로필 나이 과거 남편 결혼 아들 고향 학력 mbti 인스타 안경 키

컬링 김은정 선수는 이번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안타깝게 4강 진출에 실패하였습니다. 지난 평창에서는 은메달을 획득하였지만 좋지 않은 컨디션에 연속해서 메달 획득에는 실패하게 되었

lucky04.tistory.com

 

여자 컬링 김선영 김영미 프로필 결혼 남편 과거 인스타 연봉 출전 팀킴 김경애 자매 쌍둥이

컬링 김선영, 김영미 선수는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대한민국 컬링 국가대표가 되었습니다. 이번에도 이번에는 캐나다, 영국, 러시아, 중국, 일본, 미국 등과 경기를 하고 있으며 좋은 경기

lucky04.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