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광현 프로필 나이 부인 아내 인스타 연봉

메이저리거 김광현은 이번주 방송되는 예능프로그램 '아는형님'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김광현은 올시즌 미국 메이저리그로 진출에 성공했고 뛰어난 성적을 거두며 내년에 대한 희망을 더욱 보여주기도 하였죠. 오늘은 야구선수 김광현 나이 과거 아내(부인) 직업 결혼 자녀 아들 딸 연봉 고향 인스타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야구선수 김광현은 1988년 7월 22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33살이라고 합니다. 고향으로는 서울시 출생이고 키188cm, 몸무게 88kg,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네요. 학력사항 안산 덕성초 - 안산 중앙중 - 안산공고를 졸업하였으며 2007년 1차지명으로 SK 와이번스에 프로입단 하였습니다. 가족으로는 아내(부인) 이상희와 딸 김민주, 아들 김민재가 있으며 2020시즌 연봉은 400만달러였다고 하네요.

 

 

김광현은 과거 고등학교 시절부터 팀의 에이스이자 기둥이였으며 이미 초 고교급 선수였죠. 한경기에 삼진을 19개를 잡기도 하였는데 2006년 세계 청소년 선수권에 나와 대한민국의 우승과 함께 대회 MVP로 선정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그렇게 2007년 계약금 5억원에 SK와이번스의 1차 지명을 받으며 프로입단을 하게 되었는데 당시 김광현의 입단이 확실시 된 상황이라 1년 전 1순위지명에서 류현진을 하지 않고 포수자리를 위해 이재원을 영업하기도 하였다고 하네요.

 

 

김광현은 2014시즌이 끝나고 아내 이상희와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아내 이상희는 김광현보다 3살 연상이라고 하며 결혼 이후 1남 1녀를 둔 두 아이의 아빠죠. 김광현은 아내를 처음 만난건 2012년 친구와 맥주를 마시고 있다가 처음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옆 테이블에 손님이 열명 넘게 있었는데 아내를 보자마자 반하게 되었고 화장실에 가는 아내를 뒤따라가 마음에 든다고 말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김광현의 아내 이상희는 당시 김광현이 야구선수인줄도 몰랐다고 하며 야구에 전혀 관심이 없었다가 사귄 뒤 야구에 관심이 많아졌고 김광현이 부진한 날이면 같이 매운 음식을 먹으며 위로해주기도 하였다고 하네요. 그렇게 김광현과 아내 이상희 사이에 2014년 딸 김민주를 낳았으며 2015년 아들 김민재를 낳으며 두 아이의 아빠가 되었죠. 올 시즌 뛰어난 성적을 거둔 김광현인데 내년에도 좋은 모습 보여주기를 응원해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