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병철 프로필 나이 결혼 아내 부인

괴짜검색 최병철은 이번주 방송되는 예능프로그램 '뭉쳐야 찬다'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최병철은 은퇴이후 KBS 펜싱 해설을 맡고 있으며 현재 펜싱 클럽을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오늘은 펜싱선수 최병철 프로필 결혼 나이 고향 학력 여자친구 근황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병철은 1981년 10월 24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42살이라고 합니다. 고향은 서울시 출생이고 키 173cm, 몸무게 68kg 이라고 하네요. 학력사항 홍익대학교 사범대학 부속고등학교 - 한국체육대학교 졸업이고 종목으로는 펜싱 플뢰레 라고 합니다. 아직 결혼은 하지 않은 미혼이며 별명은 '괴짜검객' 입니다.

 

 

최병철은 전 펜싱선수이자 현재 펜싱 해설위원입니다. 이른 나이에 국가대표로 선발이 되었지만 비교적 늦은 나이인 30대가 되어서 재능을 꽃피웠고 2012년 런던 올림픽 남자 플뢰레 종목으로 출전해 동메달을 걸며 이름을 알렸습니다. 이전에도 아시안 게임에서는 성적을 냈었는데 2002부산, 2006도하 에서 단체전 은메달을, 2010광저우 아시안게임에서는 개인전 금메달을 획득하기도 하였어요.

 

최병철은 파격적인 언행과 변칙적인 공격법으로 '괴짜검객'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합중 공격하다 경기장 바깥으로 튕겨져 나가거나 상대선수를 들이받기도 하고 동메달전에서는 이탈리아 선수의 센서 오작동을 어필하기 위해 엉덩이에 칼을 찔러보이는 행동을 하며 관객들을 웃기게 하는 등 독특한 면모를 보이며 인기를 누렸는데 실제로도 최병철은 유쾌하고 재밌는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최병철은 아직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인 상태입니다. 2016년 당시 최병철은 여자친구가 있다고 밝히기도 하였는데 당시 만났던 여자친구와는 결혼으로 이어지지 않은 것으로 보이네요. 아직도 연인 관계인지 결별을 하게 되었는지는 전해지지 않고 있습니다. 예능감이 충만한 최병철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발한 방송 활동도 함께 하기를 응원해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