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권일용 프로필 나이 과거사진 부인 자녀

프로파일러 권일용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국내 1호 프로파일러로 방송에도 많이 출연을 했습니다. 권일용 프로파일러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본명 권일용, 나이 정보는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범죄자들의 표적이 될수 있기 때문이라고 해요. 학력 사항은 광운대학교 대학원 범죄학 박사이며 경력 사항으로는 경찰청 범죄행동분석팀 경정, 경찰청 과학수사센터 범죄분석계 경감, 경찰수사원연수원 교수계 교수 경감, 경찰청 과학수사센터 범죄행동과학계 경감, 경찰청 과학수사센터 범죄정보지원계 경위입니다. 그리고 가족 사항은 아내, 자녀들이 있습니다.

 

 

국내 1호 프로파일러로 과거 경정 명예퇴직 후 동국대 경찰사법대학원 교수 활동 중이기도 하네요. 프로파일러가 된 계기는 화성연쇄살인사건 때문이라고 말을 했으며 꼭 범인을 잡고 싶다고 했습니다. 퇴직 전까지 면담한 범죄자가 1000여 명인데 대부문 연쇄 살인범 등 중범죄자라고 합니다. 유영철, 강호순, 김길태, 정남규 등 수사에 공을 세웠다고 합니다.

 

 

젊은 시절 사진을 보니 상남자다운 외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경찰 출신답게 좋은 피지컬과 카리스마있는 모습이 눈길이 가네요. 그리고 결혼 유무에 대해서는 결혼을 한 기혼입니다. 프로파일러 활동 시기에 너무 바빠서 가족들과 함께 하지 못했으며 그래서 항상 부인, 아이들에게 미안해 하고 있다고 합니다.

 

 

프로파일러 은퇴를 결심하게 된 이유는 죽을 것 같아서 그만뒀다고 했습니다. 최근에는 은퇴 후 특별한 프로파일링 등 엄청난 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했네요. 그리고 이번 예능 프로그램 '라스'에서는 연쇄 살인범과의 남남을 이야기한다고 합니다. 수많은 범죄자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사람을 뽑았고 등골이 서늘한 느낌이었다고 했네요. 그럼 프로파일러 권일용에 대해 살펴봤네요. 언제나 즐거운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