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정석 프로필 리즈 나이 결혼 부인 근황

가수 유정석이 이번주 JTBC '슈가맨3' 에 슈가맨으로 출연을 할지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유정석은 과거 애니메이션인 근육맨2세 '질풍가도' 를 부르며 대히트를 치기도 한 가수죠. 오늘은 가수 유정석의 과거와 프로필 정보 등 여러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정석

가수 유정석은 1982년 10월 17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41세 입니다.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며 직업 가수로 장르는 록과 OST 를 불렀습니다. 과거 프로젝트 그룹 EMP 멤버로 있기도 하였습니다. 그 외의 결혼이나 가족 관계 등의 기타 정보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가수 유정석은 원래 밴드를 중심으로 활동을 시작 하였다가 2003년 투니버스에서 방송된 '행복한 세상의 족제비' 의 엔딩곡인 '출사표' 를 부르며 두각을 내기 시작 하였고 다음해인 2004년에 유정석의 대표곡으로 꼽는 '쾌걸! 근육맨2세' 의 오프닝곡인 '질풍가도' 를 부르며 아주 유명해졌죠. 이 노래는 애니메이션 뿐 아니라 야구장에서 응원곡으로 많이 쓰이며 더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기도 하였습니다.

 

 

유정석은 그 이후 '아따맘마' 1기 오프닝곡인 '잘 있어요' 를 부른 뒤 유정석이 부른 '출사표' 와 '질풍가도' 를 작곡한 음악감독 겸 작곡가 박정식의 프로젝트 그룹인 EMP 의 멤버에 참가하여 수록곡중 '이별이구나' 의 락 버전을 불렀다고 합니다. 특히 '질풍가도' 가 야구장에서 여러 선수들이 사용하며 유명해졌는데 이 노래 외에도 '파워레인저 다이노썬더' 의 오프닝 곡인 '승리의 약속' 역시 야구장에서 응원가로 쓰이기도 하였다고 하는군요.

 

유정석은 한동안 활동을 뜸하게 하다가 2016년 애니메이션 '다이노코어' 의 오프닝을 부르며 그나마 최근 근황을 보여주었죠. 유정석은 잘생긴 외모에 고음과 저음을 자유롭게 넘나들면서도 정확한 발음을 내는 엄청난 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정석은 CM송 가수라는 말이 과언이 아닐 정도로 주제곡을 엄청나게 많이 불렀죠. 유정석의 질풍가도는 고음역대에서만 계속 지르는 노래라서 웬만한 가수들도 커버할 때 힘들어하는 노래인데 과연 시간이 많이 흐른 지금도 방송에서 그때의 노래실력을 그대로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과연 이번주 슈가맨이 유정석이 맞을지? 방송이 기다려 지네요.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