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수 장현철 프로필 나이 부인 아내 자녀

가수 장현철은 '걸어서 하늘까지' 로 유명한 가수죠. 장현철은 과연 JTBC 의 '슈가맨3' 에 출연을 하게 될지 궁금해집니다. 오늘은 가수 장현철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요 장현철 나이 프로필 과거 최근 근황 소식 등 다양한 정보들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현철

가수 장현철은 1970년생으로 올해 나이는 53살 입니다. 장현철 최종학력으로는 국민대 경제학 학사 졸업이며 1992년 대학가요제 동상으로 데뷔 하였습니다. 그 외의 다른 프로필 정보는 공개되어 있지 않습니다.

 

 

장현철은 1992년 MBC 대학가요제에서 '사랑했던 나의 너' 로 동상을 받고 데뷔를 하게 됩니다. 장현철의 목소리만 들으면 날카롭고 미성의 목소리를 가지고 있어 마른 체격을 상상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사람 좋은 동네 아저씨 같은 느낌을 줍니다. 하지만 장현철의 목소리는 '걸어서 하늘까지' 와 시너지효과를 내며 '걸어서 하늘까지' 라고 하면 장현철을 떠올릴 정도의 대표곡이 되었습니다.

 

 

장현철의 '걸어서 하늘까지' 는 가요톱텐에서 5주 연속 1위를 하며 골든컵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 이후 인기를 이어갈 만한 모습은 보이지 못한 체 조용히 잊혀지게 되었으며 최근 근황으로는 다른 곳을 돌아다니며 간간히 공연을 하며 지낸다고 하는군요.

 

 

장현철은 많은 시간이 지나 최근에는 젊은 시절 목소리랑 다르게 많이 바뀌었다고 합니다. 미성이었던 목소리가 매우 굵고 거칠고 낮은 목소리로 변해 '걸어서 하늘까지' 를 불렀다는 생각을 들기 힘들다고 할 정도라고 하는군요. 과연 가수 장현철이 이번 슈가맨 시즌3 편에 슈가맨으로 출연을 하게 될지 궁금해지며 달라진 목소리로 부르는 '걸어서 하늘까지' 도 들어보고 싶네요. 앞으로 방송에서 종종 볼 수 있기를 기대하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