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탤런트 고윤의 최근 드라마 '시지프스'에서 좋은 연기를 보여줬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아버지와 함께 예능 프로그램 '업글인간'에 나와 더욱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하네요.  캠핑 여행을 하면서 어색하지만 좋은 케미를 보여줬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우 고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근차근 단역부터 조연까지 배우 활동을 했습니다. 알고보니 아버지가 전 국회의원 김무성이라고 하는데 공개 당시 큰 화제가 되었다고 하네요. 처음에는 김무성 아들인 것을 숨기고 활동했다고 합니다. 고윤은 오디션을 잘 봐도 '노룩패스' 부터 물어보고 부득히하게 자신을 캐스팅 되지 않아 속상함하다고 했습니다 '노룩패스' 논란은 2017년 김무성이 일본 여행을 하고 돌아온 입국 게이트에서 벌어진 사건입니다.

 

프로필 본명 고윤, 1988년 9월 12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32살이네요. 부산광역시가 고향 지역이며 키 187cm, 몸무게 75kg, 혈액형 AB형이라고 합니다.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김무성, 어머니 최양옥, 누나 2명이 있습니다. 그리고 학력 사항은 리하이대학교 회계학과이며 종교 천주교입니다. 소속사 얼리버드 엔터테인먼트로 데뷔 시기는 2011년 영화 '가문의 수난'이라고 하네요.

 

 

 

현재 예명을 쓰는 이유는 아버지를 숨기려고 예명을 사용한 것은 아니며 본명 '김종민'으로 유명한 연예인이 있기 때문에 예명을 쓰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집안에 대해서 살펴봤는데 친누나 2명 모두가 미술을 하고 친누나가 수원대 미대 디자인학부 조교수 활동을 한다고 하네요. 엄마 최양옥은 피아니스트로 명지대 문화예술대학원 교수입니다. 

 

과거 학창 시절을 미국에서 보냈고 그 당시 유학 시절에 셰익스피어 연극 무대에 올랐는데 희열을 느꼈다고 합니다. 이후 군대 휴가 시절에 배우 '조정석'이 출연한 뮤지컬 '스프링 어웨이크닝'을 보고 감동을 받아서 연기에 꿈을 키웠습니다. 그리고 결혼 안 한 미혼으로 과거 걸그룹 레인보우 출신 '고우리'와 열애설이 났지만 사실이 아니라고 하네요. 지금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으며 이상형은 여우 같은 여자보다 곰 같은 여자가 좋다고 합니다. 그럼 영화 배우 고윤에 대해 성형 집안 등 다양하게 알아봤는데요. 언제나 즐거운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