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수 하진 프로필 나이 결혼 남편 인스타

가수 하진은 인기리에 방송되고 있는 예능 프로그램 '싱어게인'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하진은 드라마 '스카이캐슬' 의 OST를 부르며 얼굴과 이름은 몰라도 목소리가 많이 알려지고 있는 가수에요. 오늘은 가수 하진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노래 인스타그램 위올라이 싱어게인 스카이캐슬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진의 본명은 정진하이며 1988년 1월 8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35세 입니다. 고향은 서울시 출생이고 최종학력 호원대학교 실용음악학과 졸업이라고 하네요. 하진은 2012년 stay로 데뷔 하였으며 소속그룹 '오가닉 사이언스'와 '림하라'에 있고 소속사는 JTBC 스튜디오라고 합니다.

 

하진은 과거 19살 때부터 음악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소녀시대와 레드벨벳, 원더걸스 등 아이돌 가수들의 앨범 코러스 세션 활동을 했고, 영화 삽입곡과 광고음악을 부르기도 하였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인지도는 거의 없는 무명가수였는데 드라마 'SKY 캐슬'의 OST인 'We All Lie'를 부르면서 인지도를 크게 올리게 되었죠.

 

하진이 이름을 알리게 된 'SKY 캐슬'OST는 음악감독님과의 인연 덕분에 참여를 하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하진은 2018년 방송된 OCN 드라마 '손 더 게스트'에서 OST '썸웨어'를 부르며 음악감독님과 호흡을 맞추게 되었고 SBS 아침 드라마 '나도 엄마야'의 OST '내 것이 아닌 걸'을 부른 뒤 또 한번 음악감독과 'SKY캐슬'에서 함께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주문은 하나였는데 '위 올 라이'로 시작하는 첫 소절부터 소름이 끼치도록 해주어야 한다고 하는군요.

 

드라마의 성공으로 많은 인지도를 쌓은 하진인데 현재도 2017년 결성된 밴드 '오가닉 사이언스'에서 보컬로 활동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여성 보컬 3명으로 이루어진 '림하라'라는 그룹도 하고 있습니다. 하진은 과거 2013년 방송된 엠넷 '보이스코리아 시즌2'에 본명인 '정진하'로 출연했다가 1라운드를 통과하고 2라운드 배틀에서 탈락을 하기도 하였다고 하는군요. 이후 '진하'라는 본명을 뒤집은 '하진'으로 활동명을 바꾸었다고 합니다.

 

하진은 10년이 넘는 기간 묵묵히 가수 길만 걸었는데 힘들었던 일이 많았다고 하는군요. 가수로 얼굴도 알리고 이름도 알리고 싶었지만 쉽지가 않았고 결국 진지하게 가수를 그만두고 좋아하는 운동쪽으로 진로를 바꿀까 고민을 했는데 서른살이 되면서부터 조금씩 나아진다는것을 느끼게 해주었다고 합니다. 특히 '위올라이'는 하진에게 새로운 시작을 뜻한다고 하는데요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발하게 활동 이어가는 가수 하진이 되기를 응원해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